향상을 위한 현장강의 실시

【수도권/엔디엔뉴스】안홍필 기자 = 서울시 은평소방서(서장 김용준)는 10일 오전 은평구 응암동 소재 E-mart 은평점 건물에서 소방특별조사 예방요원 15명을 대상으로 대형건축물에 대한 소방시설 점검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종로구 무악동 소재 미동방재컨설팅(주) 이남현(소방시설관리사) 대표를 강사로 초청하여 대형건축물의 소방시설 작동원리에 대한 이론 강의 및 시설물을 직접 점검하는 현장강의를 실시하였다.

 

은평소방서 소방특별조사 예방요원은 소방설비 기사(산업기사) 자격증을 보유하거나 서울소방학교에서 소방시설에 대한 전문교육을 이수한 소방관들로 구성되어있다. 대형건축물의 소방시설은 규모가 크고 구조가 복잡하여 기본적인 이론을 충분히 숙지하고 소방시설을 점검해야만 소방시설의 오작동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 정확한 점검을 할 수 있다.

오늘 교육을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제연설비, 방화샷터, 옥내소화전, 스프링클러 알람밸브, 소방시설 주 펌프 그리고 타워주차장에 설치된 가스계 소화설비 등에 대한 작동원리와 점검방법에 대한 현장강의를 순차적으로 실시하였다. 2시간여 동안 전문적인 강의가 진행되었고 미동방재컨설팅(주) 이남현(소방시설관리사) 대표의 심도 깊은 강의를 수강한 예방요원들은 실무능력을 향상 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강의를 수강한 소방특별조사 강명성 예방요원은 “평상시 점검하면서 궁금하게 생각한 부분을 이해하게 되었으며 특히 제연설비의 경우 작동원리를 이해하기도 어렵거니와 점검하기도 쉽지 않았는데 알기 쉬운 현장강의를 들으니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매우 유익한 교육이 되었습니다.”라고 뿌듯한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