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년체육대회 앞두고 훈련비‧출전비 등 맞춤 집행 기틀 마련

전라남도교육청 전경
전라남도교육청 전경

[서울시티 김정훈 기자]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19일 교육지원청 및 학교운동부 운영학교 187교를 대상으로 안정적인 운영과 학생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연간 운영비 72억 중 83%에 해당하는 60억 원을 조기 집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조기 집행된 예산에는 훈련비 및 대회출전비, 용품 구입비, 차량 임차비 등이 포함돼 있어, 오는 5월 목포 일원에서 열리는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전남 학생선수들이 좋은 기량을 발휘하도록 맞춤 지원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됐다.

학교운동부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학교운동부 예산이 학기 초에 빠르게 지원돼 연간 대회출전과 전지훈련 계획을 세울 수 있어 학교운동부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면서 “꾸준한 조기 지원이 이뤄진다면 학생선수 진로 개척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공교육에 대한 신뢰는 더욱 높아질 것이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전남교육청은 배정된 예산이 적재적소에 활용될 수 있도록 교육 현장과 소통을 강화하고, 예산 투명 운영과 학교운동부 청렴도 제고에도 주력해 나갈 방침이다.

박재현 체육건강과장은 “계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운용에 따라 전남 학생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은 물론, 예산 투명성 확보‧청렴도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학교운동부 운영비 조기 집행을 확대해 학부모 부담은 줄이고, 전남교육 신뢰는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