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질적 지원 부족한 학교 밖 청소년의 미래 응원 위해 서울 소재 비인가 대안학교 청소년에 장학금 지원
비인가 대안학교 저소득 청소년 100명에 연간 200만 원 지원…전년 대비 1인당 50만 원 증액
어려운 환경 속 발전 의지 강한 청소년 선발…3.20~4.3. 서울장학재단 누리집 통해 신청

2024년 서울꿈길 장학금 선발공고 (사진제공=서울시)
2024년 서울꿈길 장학금 선발공고 (사진제공=서울시)

[SC시민행정] 서울장학재단이 학교 밖에서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초·중·고 비인가 대안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서울꿈길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20일부터 접수하는 2024년도 ‘서울꿈길 장학금’은 학업 및 진로 개발 의지가 강한 학교 밖 청소년 100명을 선발해 학업장려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해보다 장학금 지원 규모를 1인당 50만 원씩 확대, 연간 1인당 200만 원씩을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서울 소재 비인가 대안학교 초·중·고등 교육과정에 재학 중인 청소년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에 해당하거나 경제 상황, 학업 의지 등을 고려해 대안학교장이 추천하는 경우 신청 가능하다.

비인가 대안학교는 서울시 교육청 등록기관만 지원 가능하며,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학업지원금을 이미 지원받고 있거나, 학력 인가 대안학교 또는 서울 외 지역 비인가 대안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일반 학교에 재적된 학생, 청소년기본법에 따른 ‘청소년(만 9세~만 24세)’이 아닌 경우 선발에서 제외된다.

‘서울꿈길 장학금‘은 재학 중인 학교 내 장학 담당자(개인 신청 불가)가 3월 20일부터 4월 3일 16시까지 서울꿈길 장학금 담당자 이메일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서울시 비인가 대안학교 재학생은 교내 장학담당 부서에 문의하면 되며, 선발 결과는 5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서울꿈길 장학금’과 관련한 상세한 문의는 서울장학재단 누리집 또는 전화를 통해서 하면 된다.

구종원 서울장학재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학교 밖에서 공부하는 청소년들은 정규 교육과정의 학생들보다 실질적인 지원이 부족할 수 있다”며, “서울의 청소년이라면 학교 밖에서도 스스로의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