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언급은 국가책임을 지자체에 떠넘기는 정치적 계산에 지나지 않아
200 만 전남도민의 30 년 숙원 ... 전남 홀대 시 총선에서 윤석열 정권 심판할 것

더불어민주당 목포시 김원이 의원
더불어민주당 목포시 김원이 의원

[서울시티 김정훈 기자]더불어민주당 목포시 김원이 의원은 15일  자신의 SNS 를 통해 대통령실이 개최한 민생토론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 조건부 ’ 전남권 의대 신설 추진을 언급한 것을 비판하며 , 정부의 조건 없는 전남권 의대 신설 추진을 강력히 촉구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어제(14일) 전남도청에서 열린 민생토론회에서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질의에 “국립 의대(신설)문제는 어느 대학에 할 것인지 전남도가 정해서 의견 수렴해서 알려주면 추진하도록 하겠다” 고 답변한 바 있다.

이에 대해 김원이 의원은 “전남권 의대 신설은 200 만 전남도민의 30 년 숙원임에도 불구하고 대통령은 임기 2년이 지난 지금에야 공개석상에서 처음 언급했다. 민생토론회 주요 의제도 아니었다” 고 평가했다.

이어서 “대통령이 조건을 달고 의대 신설을 언급한 것은 매우 부적절하다. 전남도가 어느 대학에 설립할지 정해달라는 건 전남도와 목포대 · 순천대가 함께 추진하고 있는 공동 의과대학 설립을 사실상 부정하는 것과 다름없다” 고 지적했다.

덧붙여 “윤석열 대통령의 ‘조건부' 의대 신설 추진 언급은 국가의 책임을 지자체에 떠넘기는 정치적 계산에 지나지 않는다” 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 의원은 “정부가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면, 조건 없이 전남권 의대 신설을 추진하고 그 세부 방안은 추후 전남도와 논의하겠다고 말하는 게 합당하다. 정부는 지금이라도 조건 없이 전남권 의대 신설 추진하고, 의대정원 증원 숫자에 전남권 의대 신설 TO 를 배정해야 한다” 고 거듭 촉구했다.

끝으로 김 의원은 “저는 지난 4 년 내내 국회 본회의에서, 보건복지위에서, 용산 대통령실 앞 1 인 시위와 삭발 등을 통해 절박하게 호소해왔다. 이번에도 전남을 홀대한다면 곧 있을 총선에서 200만 도민은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 윤석열 정권 반드시 심판할 것이다” 라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