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청, 서울북부교육지원청, 도봉구청 간 간담회 개최
신속하고 원만한 사업 추진 위한 기관 간 협조 당부

(사진제공=서울특별시의회 홍국표 의원실)
(사진제공=서울특별시의회 홍국표 의원실)

[SC시민의회] 서울시의회 홍국표 의원(국민의힘·도봉2)은 지난 3월 6일 서울북부교육지원청에서 서울교육청, 서울북부교육지원청, 도봉구청 간 간담회를 개최해 서울신창초등학교 개방형 다목적체육관 건립 사업의 추진 현황과 기관별 입장을 공유하고 사업의 조속 추진을 위한 업무 협의 사항을 논의했다.

서울신창초등학교 개방형 다목적체육관 건립 사업은 도봉구 창3동에 위치한 신창초 부지 내 지역주민들을 위한 생활체육시설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2019년부터 추진해온 사업이다.

그런데, 2021년 신창초등학교가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 대상으로 선정되고 2022년 개방형 다목적체육관 사업과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이 복합화 사업으로 결정되면서 사업 진행이 지연되고 있다.

(사진제공=서울특별시의회 홍국표 의원실)
(사진제공=서울특별시의회 홍국표 의원실)

여기에 서울북부교육지원청과 도봉구청 간에 사업 주체 및 체육관 운영 주체 등을 두고 갈등이 발생해 원만한 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기관 간 협의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현재까지 진행된 개방형 다목적체육관 건립 사업의 추진 현황과 함께 서울북부교육지원청과 도봉구청이 서로의 입장을 공유하고 사업추진을 위해 기관 간 협의가 필요한 사항들이 논의됐다.

홍국표 의원은 “별개 사업으로 진행됐다면 체육관 건설이 이미 완료됐을 텐데, 복합화 사업으로 추진되면서 많이 지연됐다”고 말했다.

이어 “양 기관이 협조해 신속히 행정 절차를 진행했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해 참으로 아쉽다”며, “서울북부교육지원청과 도봉구청이 서로의 입장만을 고수하지 말고 주민과 학생 편의를 위해 한발씩 양보하고 협조해 주민 숙원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