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메이트 2기(온라인 서포터즈) 총 60명 내외 모집
3.13.(수)~4. 2.(화) 3주간 모집 / 4~11월까지 8개월간 운영
교육정책 관련 콘텐츠 제작ㆍ확산을 통해 교육청과 시민의 가교역할 기대

서울교육메이트(온라인 서포터즈) 2기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서울시교육청)
서울교육메이트(온라인 서포터즈) 2기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서울시교육청)

[SC시민교육]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3월 13일(수)부터 4월 2일(화)까지 서울교육메이트(온라인 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

선발 규모는 총 60명 안팎으로, 소셜미디어 기자단(50명), 미디어크리에이터(10명)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서울교육메이트 2기는 만18세 이상의 서울 생활권자로 본인의 소셜미디어, 블로그 등을 운영하며, 영상 제작이 가능하고 SNS 활용에 능통한 사람 등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울교육메이트 2기(온라인 서포터즈)는 시민의 입장에서 다양한 주제와 형식으로 서울교육의 정책과 정보를 개성 있게 제작하여 확산하는 역할을 한다.

선정된 60명의 서울교육메이트 2기(온라인 서포터즈)는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2024년 11월까지 8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다. 제작한 콘텐츠는 자신의 개인 채널에 게시하며,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교육청은 이번 서울교육메이트 2기를 위해 인플루언서, 홍보 전문가, 영상 제작자 등 관련 전문가를 초청하여 콘텐츠 기획, 제작 등을 교육 실시 및 멘토링 제도를 운영 하는 등 양질의 콘텐츠 제작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조희연 교육감은 “서울교육메이트 2기는 시민의 눈으로 개성이 넘치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확산하다는 면에서 기대가 크다”며 “서울 교육을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서울시민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