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차 약 70개사 선정에 이어 2024년 2차 지원기업 모집
중국 공항 면세점 내 약 200평 매장 입점 및 홍보‧마케팅 기회 제공
서울시 정책 및 서울 테크&라이프스타일의 해외 확산 기대

2023년 서울 테크&라이프스타일 해외 진출 지원기업 모집(최종) 포스터 (사진제공=SBA)
2023년 서울 테크&라이프스타일 해외 진출 지원기업 모집(최종) 포스터 (사진제공=SBA)

[서울시티=김청월 기자] 서울시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및 수출 활성화를 지원하는 서울경제진흥원(舊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오는 3월 15일(금) 16시까지 ‘2023년 서울 테크&라이프스타일 해외 진출 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2차 모집한다고 밝혔다.

SBA는 서울시와 서울 우수 중소기업의 브랜드 가치 향상과 해외 인지도 확산에 기여하고자 지난 해 아시아 허브 도시 내 서울시 역점 산업인 라이프스타일을 체험 및 홍보할 수 있는 플래그십을 조성하고 우수한 상품을 보유한 서울 소재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였다.

싱가포르 마리나스퀘어, 대만 대학가 및 중국 공항 면세점 등 국가별 핫플레이스에 ‘Walk Seoul’, ‘Trend Seoul’, ‘Beauty Seoul’ 컨셉으로 조성된 플래그십 스토어는 서울 우수 중소기업에게 상품 입점 및 홍보, 마케팅을 진행하였다.

그 중 중국 공항 면세점에 확보한 200평 매장에는 약 70개사가 1차 선정되어 입점을 진행하는 등 서울시 뿐만 아니라 서울의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SBA는 이렇듯 1차 모집을 통해 가능성을 검증하여 중국 공항 면세점에 진출할 지원기업을 2차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참가기업 모집에는 ‘Beauty Seoul’ 컨셉에 맞춰 화장품 분야의 상품을 보유한 서울 소재 중소기업 중 중국에 진출을 원하는 기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중국 공항 면세점 입점과 홍보‧마케팅 기회가 제공된다.

2023년 서울 테크&라이프스타일 해외 진출 지원기업 모집(최종) 배너 (사진제공=SBA)
2023년 서울 테크&라이프스타일 해외 진출 지원기업 모집(최종) 배너 (사진제공=SBA)

중국 공항 면세점은 위생허가 없이도 즉시 수출이 가능하여 1차 모집 시에도 많은 기업들이 신청 및 선정되었다. 이번 2차 모집 물론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이 지속 방문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서울과 우수 기업 상품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 3월 15일(금)까지 서울경제진흥원 홈페이지의 ‘사업신청’ 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진행하면 된다.

김성민 서울경제진흥원 마케팅본부장은 “1차 모집이 성황리에 이루어져 다양한 기업들이 중국 시장 진출 기회를 얻은만큼 2차 모집 또한 많은 관심 바란다.”며, “앞으로도 해외 주요 도시에 서울을 알릴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조성함으로써 서울시와 서울의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