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여성대회 참석···성차별 개선 지원

서동욱 의장 축사 모습/전남도의회 제공
서동욱 의장 축사 모습/전남도의회 제공

[서울시티 김정훈 기자]전남도의회 서동욱 의장이 8일 여수시 이순신광장에서 '3·8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열린 제15회 전남여성대회에 참석해 "전라남도의회에서도 우리 사회의 구조적 성차별이 개선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남여성인권단체연합의 주최로 개최됐으며 '성평등을 향해 전진하라. 어두울수록 빛나는 연대의 행진'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서 의장은  '성평등을 향해 전진하라. 어두울수록 빛나는 연대의 행진'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116년 전 오늘, 미국 여성 노동자들의 생존권과 참정권 보장을 위한 외침에서 시작된 세계 여성의 날이 지금은 여성의 인권신장을 위해 전 세계가 동참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아직도 우리 사회 곳곳에는 채용, 출산·육아로 인한 고용단절, 저임금 일자리 등 성차별이 존재하고 있으며, 특히 성별 임금격차는 OECD 국가 중 최하위인 31.2%로 남성이 100만 원 받을 때, 여성은 68만 8000원을 받는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런 의미에서 오늘 세계 여성의 날이 여성을 위한 날이라기 보다는 여성이 처한 현실을 생각해 보며, 진정한 성평등을 향해 전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전남여성인권단체연합회원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여성들이 당면한 시대적 과제를 도민과 공유하고 성평등 사회 구현 캠페인 전개로 도민의 인식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