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 관광플로깅 챌린지’, ‘도봉꾹꾹 스탬프 여행’ 등
도봉구 홍보 기념품 등 지급

도봉 관광플로깅 챌린지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도봉구청)
도봉 관광플로깅 챌린지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도봉구청)

[SC시민행정]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도봉구 관광명소 프로그램 두 가지를 소개했다.

구는 이달부터 여행과 환경보호를 결합한 융합형 관광 프로그램 ‘도봉 관광 플로깅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챌린지는 7~8월 혹서기를 제외한 3, 5, 9, 11월 한 달씩 총 4회 진행되며, 도봉구 관광지 방문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도봉구 관광명소 1곳에서 플로깅(쓰레기 줍기) 활동 후, 인증 사진을 해시태그(#도봉관광플로깅챌린지)와 함께 SNS에 게시하기만 하면 된다.구글폼을 통해 SNS게시글 링크를 제출하면 50명을 추첨해 도봉구 관광홍보 기념품을 지급한다.

챌린지 대상 도봉구 관광명소는 ▲도봉산, 우이천 등 도봉구의 대표 산과 하천 ▲관내 문화관광시설 ▲문화재 ▲공원 ▲도봉구 통합 도서관 등이다.

도봉꾹꾹 스탬프 여행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도봉구청)
도봉꾹꾹 스탬프 여행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도봉구청)

구는 올해도 ‘도봉꾹꾹 스탬프 여행’ 운영을 이어간다. ‘도봉꾹꾹 스탬프 여행’은 매년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던 도봉구 대표 관광투어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는 도봉구 문화‧관광시설 10개소를 방문하고 스탬프 수첩(종이)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스탬프를 모두 모으면 완주 인증서 및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도봉구 문화‧관광시설 10개소는 ▲평화문화진지 ▲창동역사문화공원 ▲함석헌기념관 ▲둘리뮤지엄 ▲김수영문학관 ▲원당샘공원 ▲방학동 은행나무 ▲연산군묘 ▲양효공 안맹담과 정의공주 묘역 ▲간송 옛집이다.

스탬프 수첩은 평화문화진지, 도봉구관광안내센터, 함석헌기념관, 둘리뮤지엄, 김수영문학관, 간송옛집에서 받을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구 관광명소 프로그램을 통해 도봉구를 색다르게 즐겨보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봉구가 어린이, 청년, 어르신들 모두에게 기억에 남는 여행지가 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관광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