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엘리에나 호텔에서 진행된 ‘민주평통 강남구협의회 1분기 정기회의’에서 강남구의회 김형대 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강남구의회)
지난 6일 엘리에나 호텔에서 진행된 ‘민주평통 강남구협의회 1분기 정기회의’에서 강남구의회 김형대 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강남구의회)

[SC시민의회] 강남구의회(의장 김형대)는 지난 6일 엘리에나 호텔에서 열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민주평통’이라 함) 강남구협의회 1분기 정기회의’에 참석했다.

‘남북관계 대전환기, 북한주민 포용 방안’을 주제로 열린 민주평통 강남구협의회 1분기 정기회의에는 김형대 의장을 비롯해 전인수 부의장·한윤수 운영위원장·황영각 복지도시위원장·이향숙·이도희·강을석·김진경·손민기·이동호·노애자 의원이 참석해 깊이 있는 토론을 통한 통일 의견 수렴에 동참했다.

이번 회의는 △개회사(김도연 협의회장) △축사 △2024년 강남민주평통 멘토링 사업단 발대식 △협의회장 표창패 수여(김진경·노애자 의원) △주제 설명 및 특강 △협의회 사업계획 공유 및 자체 안건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형대 의장은 축사를 통해 “정기회의를 통해 북한 인권의 처참한 현실에 대해 공감하고 민주평통의 역할에 대해 함께 고민해야 한다,”라며 “앞으로 지역 내에 탈북민들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인식 변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가자.”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