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유현 의원 발언 (사진제공=서대문구의회)
윤유현 의원 발언 (사진제공=서대문구의회)

[SC시민의회] 서대문구의회 윤유현 의원은(더불어민주당/남가좌 1·2동,북가좌 1·2동)은 제296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통해 불광천 해담는다리 인근에 파크골프장 건립을 촉구했다.

이날 윤 의원은 “본 의원은 수년 전부터 구정질문 등 다양한 경로로 불광천에 파크골프장 연습장 설치를 제안했고, 설치하겠다는 답변도 받은 바 있다”고 5분 발언을 시작했다.

이어서 “올해도 벌써 3월인데, 하루 속히 파크골프장이 설치되길 바란다. 약속을 지키겠다고 했으니 반드시 지켜달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발언을 마무리하며 윤유현 의원은 “잘 아시겠지만 지금 파크골프가 전국적으로 대세다. 우리 구에도 신속하게 공사를 시작해, 우리 주민들이 즐겁게 운동하고 만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회의록 원본  |

안녕하십니까. 남가좌1·2동, 북가좌1·2동 지역구인 윤유현 의원입니다.

파크골프장 연습 건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북가좌동 불광천 해담는다리 인근에 파크골프장 연습장 한 홀을 설치하자고 본 의원은 5분 발언, 구정 질문 등을 통해서 여러 차례 예고를 해왔습니다. 그래서 작년에 특히 민선 8기 이성헌 청장님께 그러니까 정확하게 2022년 12월 20일 2차 정례회 때 본 의원은 구정질문을 통해서 이곳 본회의장에서 분명히 파크골프장 연습장을 설치하겠다라고 약속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 작년, 퇴직하고 없지만은 담당 과장께서 2023년 9월 말까지 또 10월 말까지 또 11월 말까지 이렇게 본 의원에게 약속을 계속 했었어요.

하다가 결국 담당 과장은 12월 말에 퇴직하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예결위에서 한참 심도 높게, 공로연수를 갔지만 그 담당 과장을 소환해서 1시간 동안 여러 가지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해서 그 이후로 퇴직을 하셨고 담당팀장께서 약속을 지키겠다고 했습니다.

약속을 지키겠다고 했으니까 또 금년도 벌써 며칠 있으면 3월입니다. 그래서 하루속히 약속을 지켜주시길 바라며 또한 이 공사가 이게 일주일 걸리고 뭐 한 달 걸리고 하는 공사도 아닙니다. 2~3일이면 끝납니다. 그래서 좌고우면하지 말고 하루속히 공사를 시작해서 우리 주민들이 특히 우리 주민들도 혜택을 많이 보시겠지만 여러분도 잘 아시겠지만 지금 파크골프가 전국적으로 대세입니다.

전라남도 영광 특히 함평 그쪽은 총선 공약을 그쪽에 파크골프장 메카로 만든다 이 정도로 크게 여러 가지 공약도 내세우고 있고 하는 이 과정에 우리 서대문구도 이에 발맞춰서 다시 한번 우리 담당과에서는 또 새로 오신 또 담당과장은 좌고우면 정말 하지 마시고 신속하게 공사를 시작해서 그곳에서 즐겁게 우리 주민들이 운동도 하고 또 하나의 그곳에서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촉구 합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