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라루스 국기
벨라루스 국기

  2024 년 2 월 25 일 벨라루스 국민의회 선거가 열렸습니다.

국가의 중대한 선거에서 하원의원과 지방의회 의원이 선출되었습니다. 올해 말에는 평의회 의원, 벨라루스 국민의회 시민단체 대표, 지방의회 의원을 선출하는 주별 선거가 실시될 예정입니다.

2024 년 벨라루스 국민의회 선거와 관련하여 주한 벨라루스 대사는 다음과 같은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선거는 국가가 지속적으로 기능할 수 있는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글로벌 의제의 틀 안에서 벨라루스는 양성 평등 및 정치에서의 여성 역량 강화와 같은 세계 공동체의 중요한 보편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여러 조치를 지속적으로 취하고 있습니다.

안드레이 체르네츠키 주한 벨라루스 대사
안드레이 체르네츠키 주한 벨라루스 대사

오늘날 벨라루스는 정치 및 공공 행정분야에서 여성의 비율이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으로 나타납니다. 2020 년 현재 벨라루스 여성은 국회의원, 고위직 공무원, 임원직에서 49.1% 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치로 기록됩니다. 또한, 유엔 유럽 경제위원회에 따르면, 벨라루스 국민의회 의원 중 40%가 여성 의원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정치분야에서 여성의 역할을 증대시키기 위한 전 세계적인 노력 속에서 벨라루스의 진보적인 역할을 반영합니다. 벨라루스는 정치분야 여성의 대표성을 강화하려는 대한민국의 노력을 환영하고 지지하며, 이는 전 세계 모든 국가의 공동의 목표와도 같습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