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친화의정 부문’ 수상
이 의원, "앞으로도 도민의 안전과 행복한 삶을 위한 도의원의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

2월 22일 오후 2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열린 '2024대한민국소비자대상'에서 이기환 도의원(오른쪽)이 대상 수상 후 H.E. Andrew CHERNETSKY(안드레이 체르네츠키) 주한 벨라루스 대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엔디엔뉴스]사진=서울시티]
2월 22일 오후 2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열린 '2024대한민국소비자대상'에서 이기환 도의원(오른쪽)이 대상 수상 후 H.E. Andrew CHERNETSKY(안드레이 체르네츠키) 주한 벨라루스 대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엔디엔뉴스]사진=서울시티]

[서울시티 수도권=황장하 기자] Best Ambassador Award’, ‘소비자친화입법부문’, ‘소비자친화도시부문’, ‘소비자친화행정부문’, ‘소비자친화의정부문’, ‘글로벌베스트컴퍼니부문’, ‘글로벌베스트브랜드부문’, ‘소비자친화브랜드부문’ 등 소비자대상의 각 부문을 선정해 시상하는 2024대한민국소비자대상이 2월 22일 오후 2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개최됐다.

이날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이기환(더불어민주당, 안산6) 의원이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소비자친화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기환 도의원은 2022년 7월 1일부터 현재까지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으로 재직하면서 도민의 안전과 주민자치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사람중심·민생중심 발전에 크게 기여하여 수상의 영예을 안았다.

또한, 이 의원은 재난 상황에서 연기와 유독가스에 의한 질식이 주요한 사망 원인으로 도내 공공기관 및 복지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에 화재대피용 방연 물품을 비치를 지원하고 있으나 학교ㆍ학원ㆍ대안학교 등 교육기관에는 관련 규정이 없어 화재 대피에 취약한 학생의 안전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청 화재대피용 방연물품의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 하는 등 시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입법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수상자로 선정됐다.

2월 22일 오후 2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열린 '2024대한민국소비자대상'에서 이기환 도의원(오른쪽)이 대상 수상 후 신현두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서울시티]
2월 22일 오후 2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열린 '2024대한민국소비자대상'에서 이기환 도의원(오른쪽)이 대상 수상 후 신현두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서울시티]

대상을 수상한 이기환의원은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소비자친화입법부문 수상은 도민의 대변자로서 과분한 상이며, 앞으로도 도민의 안전과 행복한 삶을 위한 도의원의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이며 입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조례 제·개정 등 각종 안건 발의

1.「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 진실화해위원회의 선감학원 아동인권침해 사건에 대한 진실규명 결과 경기도는 운영과정에서의 아동인권침해 책임이 있다고 발표하였으며 이에 선감학원 사건 피해자 등의 과거의 상처를 치유하고 실추된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 피해지원을 위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고자 조례를 전부개정함.

2. 「경기도교육청 학교 교통안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어린이 교통안전사고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강화에도 불구하고 교통사고가 지속적으로 발갱하고 있어 교통사고의 위험으로부터 학생을 보호하기 위한 추가 조치가 필요하며 ‘통학로’ 의 장소적 범위를 학교 어린이보호구역을 포함한 학교 주변 일정 구역으로 확대함으로써 통학로 내 교통사고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경각심을 높이고 학생의 안전한 보행권 확보함.

2월 22일 오후 2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열린 '2024대한민국소비자대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서울시티]
2월 22일 오후 2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열린 '2024대한민국소비자대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서울시티]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소비자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와 주한대사문화친선협회가 주관했다. 후원사로는 (사)한국경영지도연구원이 참여했다.

한국소비자협회는 소비자교육 및 계몽, 시장 및 상품정보 제공, 공정거래 및 소비자 보호 정책개발, 소비자 상담 및 구조지원, 취약 계층 소비자에 대한 후견 등 소비자 권익 증진활동은 물론,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을 통해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경쟁력과 신뢰성, 공익성을 갖춘 기업 및 개인, 단체를 발굴해 소비자에게 올바른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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