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양천관리사무소에서 간담회 중인 최재란 의원과 SH공사 관계자들/서울시의회=사진
신정양천관리사무소에서 간담회 중인 최재란 의원과 SH공사 관계자들/서울시의회=사진

[SC시민의회] 서울시의회 최재란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1월 30일,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관계자들과 함께 양천구에 위치한 신정양천아파트를 찾아 동절기 시설 상황을 점검하고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 줄 것을 주문하였다.

신정양천아파트는 1995년에 지어진 2,998세대의 대단지 공공임대아파트로 SH공사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최재란 의원은 SH공사를 소관부서로 두고 있는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날 현장점검에는 최재란 의원과 SH공사의 조대원 건설사업본부장, 기동연 건축설계부장, 이동구 CS기동부장이 함께 하여 주민들의 민원을 경청한 후 실제적이고 즉각적인 조치가 이뤄졌으며, 북극한파를 대비한 동절기 대책도 꼼꼼하게 점검하였다.

SH공사의 임대아파트에서 발생하는 하자보수 및 시설민원 등을 처리하는 CS기동부와 아파트 구조 관련 전문부서인 건축설계부, 그리고 이를 총괄하는 건설사업본부의 최고 책임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내실 있는 현장점검이 진행될 수 있었다.

최재란 의원은 “신정양천아파트는 지어진 지 30년 가까이 되어 보수 요구가 많은데, 빠르게 조치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노력하겠다”며 “SH공사에서 관계자 분들이 직접 나와주셔서 신정양천아파트 주민들의 민원에 대한 즉각적인 검토와 조치를 할 수 있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마지막으로 최 의원은 “올 겨울 북극한파로 불릴 정도로 아주 추웠는데, 신정양천아파트 주민들이 따뜻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SH공사에서 철저히 관리할 것을 주문하였다”며 “앞으로 남은 겨울 동안도 아무런 문제 없이 지나갈 수 있도록 항상 살펴보겠다”고 약속하였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