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 이상수·최미경 의원, 수유동 민원현장 점검/강북구의회=사진
강북구의회 이상수·최미경 의원, 수유동 민원현장 점검/강북구의회=사진

[SC시민의회] 강북구의회 이상수 의원(우이동, 인수동, 수유1동)과 최미경 의원(우이동, 인수동, 수유1동)은 지난 1월 12일 공원 LED 보안등 설치 관련 민원현장을 점검했다.

이날 현장에는 강북구청 공원녹지과 관계 공무원, 지역 주민 등이 함께 했다. 주민들은 삼양체육과학공원 인근 공원에 보안등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해당 공원과 그 주변이 매우 어두워 주민들의 이용과 통행이 매우 불편하다고 호소했다. 밤이 길고 미끄러운 동절기는 물론, 나무가 우거지는 하절기에도 어두워서 공원 이용의 어려움은 물론, 청소년의 흡연공간으로 활용되는 등 우범지역이 될까 우려하고 있다. 이날 주민들은 공원 입구, 운동기구 공간 및 통행로 등에 LED 보안등을 설치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현장을 살펴본 관계자들은 주민들의 의견에 공감하며 주민들이 야간에도 안전하게 이용 및 통행할 수 있도록 LED 보안등을 설치하기로 했다. 주변 주택에 피해가 없도록 고려하되, 공원 입구와 운동기구 공간, 공원 뒤편을 포함하여 삼양체육과학공원과의 통행로 입구와 중간 등 적절한 위치를 선정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현장 방문을 마치며 이상수 의원은 “외진 지역이니만큼 야간에 주민들이 안전하게 공원을 이용하거나 통행할 수 있도록 보안등 설치를 조속히 처리해달라”고 당부했고, 최미경 의원은 “보안등 설치와 함께 공원 내 수목의 적절한 관리를 포함한 공원의 유지·관리를 철저히 하여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