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경기 중랑구청장 (사진=중랑구청)
류경기 중랑구청장 (사진=중랑구청)

  존경하는 서울시티 독자 여러분, 중랑구민 여러분! 중랑구의 망우산과 용마산, 봉화산에 갑진년 새해가 환하게 떠올랐습니다. 보내주시는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2023년 우리 중랑구는 행복지수 7위, 1조원 시대로 높이 오른 중랑구의 위상을 실감하였습니다. 2024년 새해는 ‘나의 자랑 우리 중랑’의 자부심을 지키며, 민선7기와 민선8기 5년 6개월의 성과와 내실을 더 단단하게 다지겠습니다. 교육과 문화, 경제와 복지, 주거환경 개선을 통하여 아이들이 행복하고 어르신께 효도하는 중랑구를 꼭 만들겠습니다.

첫째, 교육에 희망을 밝히겠습니다. 2018년 38억원이었던 학교교육지원경비를 금년 120억원으로 3배 이상 확충하고, 청소년 문화예술창작센터, 제2중랑미디어센터를 개관합니다. 제2방정환교육지원센터, 천문과학관 조성, 천권 읽기로 아이들의 꿈을 크게 키우겠습니다. 둘째, 문화와 경제로 행복을 꽃피우겠습니다. 망우역사문화공원에 수목을 식재하고 보행로를 개선하며, 서울에서 가장 예쁜 축제 서울장미축제로 중랑구민의 자부심을 높이겠습니다. 패션봉제 스마트앵커, 중랑창업지원센터 건립 및 일자리 창출로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골목 상권에 힘이 되겠습니다.

셋째, 중랑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를 이어갑니다. 산후조리 지원부터 공동육아방, 우리동네키움센터, 청소년 커뮤니티 공간, 어르신 일자리확대까지 촘촘하게 이어집니다. 넷째, 중랑구민의 열망이 담긴 숙원사업으로 살기 좋은 중랑의 가치를 높이겠습니다. SH 본사 이전과 면목복합행정타운 건립, GTX 상봉역 복합환승센터 등의 조속한 추진과 서울시에서 가장 많이 지정된 주택개발 대상지의 주거환경 개선을 차근차근 진행해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2024년에도 변함없이 현장에서 주민의 목소리를 들으며 소통과 협치를 이어가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중랑구민 여러분 !

‘나의 자랑 우리 중랑’의 가장 으뜸은 참여와 관심이 높은 중랑구민 여러분입니다. 중랑구민의 일상에 녹아드는 행정으로 다가가고, 중랑구민 한분 한분의 삶이 더욱 빛나는 2024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뛰겠습니다. 용여득운(龍如得雲), 용이 구름을 얻어 비상하듯 개인도, 중랑구도 같이 성장하는 새해를 환하게 열어갑시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