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남중창단’이 노래와 대화로 들려주는 인생 이야기

 순천시, 4대 종교가 뭉친 四(사)색하모니 토크콘서트/순천시 제공
 순천시, 4대 종교가 뭉친 四(사)색하모니 토크콘서트/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는 지난 25일 순천 청소년수련관에서 ‘4대 종교가 뭉친 四(사)색하모니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4대 종교 지도자들이 모인 이번 토크콘서트는 ‘만남중창단’의 노래와 대화 형식으로 진행됐다.

만남중창단은 천주교 하성용 신부, 불교 성진 스님, 기독교 김진 목사, 원불교 박세웅 교무가 지난 2022년 결성한 중창단으로, 이전부터 각종 방송과 토크쇼 등에 함께 출연했던 인연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결성 이후에도 JTBC 다수의 수다, MBN 속풀이쇼 동치미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여 화합과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대중에게도 널리 알려졌다.

중창단의 노래 이후에는 사전에 익명으로 접수된 다양한 고민을 주제로, 순천시민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시간 반에 걸쳐 대화가 이루어졌다.

초청된 명사들은 시민들의 고민에 대해 종교·인간관계·가족·인생이라는 4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이야기했고, 청중들은 다양한 관점에서 가치를 발견했다.

시 관계자는 “4대 종교 성직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순천시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기회로 만들고자 했던 그 취지, 그리고 배타적이기 쉬운 종교라는 주제에 대해 문화적으로 접근한 방식이 특히 의미가 깊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는 종교문화여행 치유순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준비됐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