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광화문 광장에서 e스포츠와 게임 축제의 장 열려
서울의 12개 우수게임 체험 및 전시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서울시 동행프로그램 일환으로 ‘청소년 e스포츠 문화투어’ 추진

게임쇼박스 성료 사진 (사진제공=SBA)
게임쇼박스 성료 사진 (사진제공=SBA)

[서울시티=김청월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 게임 및 e스포츠 산업 활성화에 앞장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이 ‘월즈 팬 페스트 2023’과 함께 오는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광화문 광장에서 e스포츠와 게임 축제를 개최했다.

서울특별시와 서울경제진흥원은 글로벌 e스포츠대회인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의 결승전 주간을 맞아 진행되는 ‘월즈 팬 페스트 2023’에서 e스포츠 팬 및 시민을 위해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서울의 대표 e스포츠・게임 축제 “게임쇼박스(GAME SHOW BOX)”를 기획했다.

“게임쇼박스”에서는 광화문 광장을 찾는 많은 시민들은 서울의 게임을 체험하며 재미있는 이벤트도 참여 하는 시간을 가졌다.

“게임쇼박스”에서는 슈퍼어썸의 ‘신도림 with NAVER WEBTOON’, 나딕게임즈의 ‘햄스터 가방 타이쿤 : 명품 가방을 만들어요!’ 등 제작・마케팅 지원기업과 게임특화 인큐베이팅 시설 ‘서울게임콘텐츠센터’의 입주기업 등 12개 게임콘텐츠를 직접 체험했다. 현장 방문객들은 색다른 게임의 매력과 재미를 직접 경험했고, 중소게임사들은 다양한 방식의 ‘체험 마케팅’을 통해 게임을 홍보하여 소비자들과의 접점 확대와 신규 유저 확보의 기회가 되었다.

게임쇼박스 성료 사진 (사진제공=SBA)
게임쇼박스 성료 사진 (사진제공=SBA)

이번 행사는 글로벌 e스포츠대회의 브랜드 파워와 팬덤효과를 연계하여 대중소 게임기업간 상생 및 게임개발사들에게 성장동력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또한, 서울시의 역점 추진사업인 동행 프로그램으로 ‘e스포츠 문화투어’를 추진하여 문화 소외계층 청소년 40여명을 초청하고 “게임쇼박스” 체험 및 이벤트, 게임 주제가 라이브 콘서트 등을 즐기는 시간을 마련했다.

“게임쇼박스”는 11월 16일(목)부터 19일(일)까지 광화문 광장 세종대왕 동상 앞에서 열렸으며, 게임 체험과 포토존, 스탬프 투어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진행됐다.

단순한 관람이 아닌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으며, 현장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었다.

전대현 서울경제진흥원 콘텐츠본부장은 “이번 ‘게임쇼박스(GAME SHOW BOX)’ 행사추진”을 통해 게임이 일부 세대만 즐기는 콘텐츠가 아니라 팬덤 및 엄청난 파급력을 가진 문화산업의 하나로써 발전가능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게임・e스포츠의 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전환점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