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삼척시 우호협약/강동구=사진
강동구-삼척시 우호협약/강동구=사진

[서울시티=정진규 기자]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지난 13일 강원도 삼척시와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수희 강동구청장과 박상수 삼척시장을 비롯해 양 도시 관계 공무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척시청에서 이뤄졌다. 협약식은 두 도시 주민들의 큰 기대와 호응 속에 개최되었고, 오후에는 삼척시 주요 관광·문화 시설을 시찰하는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두 도시 간 교류의 첫 불씨는 지난해 10월 강동구가 삼척시를 처음 방문하며 시작되었다. 이후 1년간 교류의향서 교환, 축제 방문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왔고, 실무자 간의 깊이 있는 협의를 통해 행정, 문화, 관광,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며 발전 방안을 모색해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강동구-삼척시 우호협약/강동구=사진
강동구-삼척시 우호협약/강동구=사진

특히, 최근 문화·관광 도시로 크게 주목받고 있는 삼척시와의 교류인 만큼 주민들이 두 도시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시설들을 이용할 때 요금 감면 등의 혜택을 제공하기로 협의했다.

박상수 삼척시장은 협약식에서 “앞으로 동반자로서 두 지역의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상호 지속가능한 발전의 기초를 마련하고 상생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고, 이에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강동구와 삼척시가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더욱 왕성한 교류가 이루어져 오랜 기간 서로 좋은 인연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