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고등학생, 대학생에게 5,000만원 상당 장학금 지원 -

귀뚜라미그룹, 지역인재양성 장학금기탁_사진자료(왼쪽부터 최내식 귀뚜라미그룹 중부지사장, 이범석 청주시장)/청주시=사진
귀뚜라미그룹, 지역인재양성 장학금기탁_사진자료(왼쪽부터 최내식 귀뚜라미그룹 중부지사장, 이범석 청주시장)/청주시=사진

[서울시티 청주=정진규 기자] 귀뚜라미그룹(회장 최진민)은 5일 청주시청을 방문해 저소득층 고등학생, 대학생 대상 장학금 5,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최내식 귀뚜라미 중부지사장 및 귀뚜라미 청주권 대리점 대표들이 참석했다.

귀뚜라미 장학금 후원사업은 지난 1985년부터 이어져오고 있는 귀뚜라미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번에 기탁된 장학금은 청주시 저소득층 고등학생과 대학생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최내식 귀뚜라미중부지사장은 “누구에게나 평등한 교육 기회를 실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귀뚜라미 장학금 지원사업을 꾸준히 펼쳐 나갈 것이다”라며, “미래의 주역들이 귀뚜라미 장학금을 발판 삼아 꿈과 희망을 키워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기탁 받은 장학금은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후원자의 마음을 담아 소중히 전달하겠다”며 감사를 표했다.

귀뚜라미그룹은 창업주 최진민 회장이 사재 출연으로 설립한 귀뚜라미문화재단과 귀뚜라미복지재단을 통해 장학금 지원사업을 비롯해 학술연구 지원 사업, 교육기관 발전기금 지원 사업, 사회복지시설 지원 사업, 귀뚜라미보일러 점검 사업, 주거환경 개선 사업 등 38년에 걸쳐 510억원 규모의 다양한 나눔 경영을 실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