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F&B 서울 직업계고 취업박람회/서울시교육청=포스터
2023 F&B 서울 직업계고 취업박람회/서울시교육청=포스터

[서울시티=정진규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F&B(Food & Beverage, 식음료) 분야 우수 기업과 관련 전공 학생들의 취업 매칭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2023 F&B 서울 직업계고 취업박람회’를 6월 15일 굿모닝시티 8층에서 개최한다.

서울특별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는 산업별 유망기업을 발굴하여 직업계고 학생들의 실질적인 취업으로 연계하기 위해‘서울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와 함께하는 매칭데이 in 서울’사업을 2020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2023 매칭데이 in 서울’사업의 일환으로 CJ제일제당(주), CJ푸드빌(주), 엠즈씨드(주), 1964외식사업부, 탐앤탐스(주), 신라에이치엠(주) 등 6개 기업이 참여하여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취업 연계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취업박람회 현장에서는 1차 서류전형을 거친 학생 202명을 대상으로 채용형 현장실습 연계를 위한 2차 면접(285건)이 진행된다. 서류전형 단계에서 학생 1인이 최대 2개 기업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하여 2개 회사 면접에 중복 합격한 학생은 본인이 희망하는 기업을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2023 F&B 서울 직업계고 취업박람회’에서는 AND채널 제이콥 대표의 사회로 진행되는 6개 기업 인사담당자 공동 토크쇼를 통해 각 회사별 전형 소개, 지원서 검토 의견, 면접 팁, 직무 관련 Q&A 등을 직접 묻고 답하는 생생한 현장 소통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면접을 앞둔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서울시교육청 진로직업교육과 신상열과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기업은 경쟁력 있는 인재를 채용하고 학생은 자신이 원하는 직무를 찾는 ‘열린 채용의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직업계고 학생들의 안정적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