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페이스북=사진
서울시교육청 페이스북=사진

[서울시티=정진규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6월 9일 서울시교육청 누리집에 ‘2023년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공고문을 게시하고, 6월 26일(월)부터 6월 30일(금)까지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를 진행한다.

검정고시 원서접수는 현장 접수와 온라인 접수를 병행한다. 현장 접수장소는 동작구 소재 서울공업고등학교 체육관이며, 코로나-19 확진자는 현장 접수가 불가하므로 온라인 접수 또는 대리접수를 해야 한다.

온라인 접수는‘나이스 검정고시 서비스(https://kged.go.kr) 에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리뉴얼작업으로 21일부터 접속이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는 6.26.(월)~6.29.(목) 18:00까지 4일간 운영한다. 외국 학력 인정자의 경우에는 현장 접수만이 가능한데 코로나-19 유증상 등 관련해 온라인 접수를 할 경우는 원본 서류를 반드시 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교육과로 등기 발송(6.30.(금) 발송분에 한해 인정)해야 한다.

원서접수장 내 ‘장애인 응시자 지원 접수처’를 운영하여 응시자가 개별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집에서 가까운 시험장 안내, 대독, 대필, 확대 문제지 신청을 위한 ‘장애인 편의 제공신청서’ 작성 지원, 중증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검정고시’ 서비스 등을 안내한다.

2023년 제2회 검정고시는 코로나-19 확진자도 응시할 수 있다. 확진자의 검정고시 응시에 관한 사항은 서울시교육청 누리집‘2023년 제2회 검정고시 응시자 유의 사항 공지(2023.7.28.)’에 안내된다.

시험은 오는 8월 10일 목요일에 시행하며, 합격 여부는 9월 1일(금) 서울시교육청 누리집(www.sen.go.kr)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시험 일정, 시험과목, 응시 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교육청 누리집(www.sen.go.kr 행정정보 → 새소식/공지 → 시험안내 → 검정고시 안내)에 탑재되어있는 공고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또한, 현장 원서접수장이 혼잡하므로 응시생 본인 공동인증서로 24시간 접수 가능한 온라인 접수를 적극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