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정 송파구의원/송파구의회=사진
전정 송파구의원/송파구의회=사진

  송파구 전정 의원은 5분 발언에서 "본 의원은 유네스코가 산하 물 교육기관을 아시아 지역에 설립하게 됨에 따라 송파구가 물 교육기관을 유치하여 우리구가 더욱 발전하게 되기를 바라며 다음과 같이 의견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이어, "유네스코 산하 물 교육기관 유치의 필요성으로는 첫째, 물 관련 연구와 사업기관으로 활동함에 따라 유네스코 산하 기구의 교육과 자연과학 분야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둘째, 국제적 핵심기관을 유치함으로 관련 분야의 위상이 높아질 것이다. 셋째, 유치 시 매년 수천 명의 교육생이 방문할 것이며, 유네스코로부터 최고 100억 원 정도의 정책지원금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며, "본 의원은 평소에 기후와 환경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물 교육기관을 송파구에 유치하는 것에 대해 국민의힘 송파갑 김 의원께서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실 것을 말씀하셨다"고 발언했다.

또, "이번 기회를 활용하여 물 교육기관이 송파구에 유치되기를 바라며 이에 대한 당위성을 말씀드리겠다"며, 첫째, 지역경제 활성화, 둘째, 국제적 교류의 증대, 셋째, 지식산업의 진흥이다"고 말했다.

전정 의원은 "이처럼 송파구는 다양한 이점을 바탕으로 지역의 경제적 발전과 국제적 이미지 향상 등 지역의 가치가 상승할 것"이라며, "또한, 국제업무를 담당하는 인적·물적 기반을 바탕으로 각종 국제회의 등 국제협력 활동을 수행할 수 있으며, 국제기구 유치는 서비스 산업 발전의 추진력을 형성하는 기폭제가 될 것이다"고 발언했다.

마지막으로 "송파구 지역의 활성화와 미래의 경쟁력을 위해 의회와 집행부가 하나가 되어 성공적 유치를 위한 TF팀을 구성하고, 서울특별시와 기획재정부가 함께 협업으로 적극적인 협의를 이어 나가야겠다"며, "우리 송파구의회와 집행부는 단합과 결집력을 통해 반드시 기관 유치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발언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