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TV 유튜브 숏폼 영상공모전/서울특별시교육청=포스터
서울특별시교육청TV 유튜브 숏폼 영상공모전/서울특별시교육청=포스터

[서울시티=윤미선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서울 학생‧학교 밖 청소년, 서울시민과 함께 소통‧공감하는‘서울특별시교육청TV 유튜브 숏폼 영상 공모전’을 5월 29일부터 6월 30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목적으로 추진하게 되었으며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 참여가 가능하다.

출품작의 형식은 15초 이상 1분 이내의 세로가 긴 숏폼 형식의 동영상으로 웹드라마,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등 장르 제한 없이 자유롭게 제작하여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누리집(www.서울교육영상공모전.com)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마감일은 6월 30일(금)까지이다.

공모전 결과는 8월 3일(목) 공모전 누리집에 공지하며, 입상 작품은 서울특별시교육청TV 유튜브 채널에 탑재하여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학생‧청소년 부문 수상작은 서울특별시교육감 표창을 수여한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서울특별시교육청TV 유튜브 숏폼 영상 공모전을 통해 서울 학생, 학교 밖 청소년, 서울시민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 콘텐츠를 통해 학교 폭력 예방에 대한 교육 현장의 공감대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