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윤 관악구의원/관악구의회=사진
이종윤 관악구의원/관악구의회=사진

  관악구 이종윤 의원은 5분발언에서 "주택가 주차난 해소를 위한 공영주차장 확충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서원동과 서림동의 공영주차장을 신설하는 과정에서 선배·동료의원 여러분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고자 한다"며, "주택가의 주차문제는 우리 관악구를 넘어서 대부분의 서울 도심권에서 나타나는 공통적인 문제이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유독 주택 밀집지역과 유동인구가 많은 관악구는 만성적인 주차난을 겪고 있다. 주차난은 단순한 주차공간의 부족을 넘어 주민 간 갈등과 생활불편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우리 구가 무엇보다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시급한 정책과제라고 할 것이다"며, "하여 우리 구는 박준희 구청장 취임 이후인 민선7기 이후 공영주차장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해 일해 왔다"고 발언했다.

또, "우리 구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공영주차장 확보에 일면 성과가 있었지만, 동별 불균형이 심각한 것 또한 사실이다"며, "동별로 주차장 확보율을 비교했을 때, 공영주차장의 개소와 면수가 적은 서원동과 서림동은 선제적으로 공영주차장 확충이 필요하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종윤 의원은 "다행히 우리 구는 공영주차장 건립사업 중기 5개년 종합추진계획을 통해 2023년부터 2027년까지 관악구에 공영주차장 15개소 1,356면을 건립하겠다고 하고 있다"며, "그 계획에는 서원동의 서원공원과 서림동 해태공원에 공원 지하 공영주차장 건설 사업도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서원동 대상지인 서원공원은 신림재개발 5구역 내에 위치하고 있어 사업방식을 부지매입 신축으로 계획을 변경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고 발언했다.

마지막으로 "집행부에서는 이후 공영주차장 중기 5개년 종합추진계획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서울시 보조금 등 예산확보 대책 수립, 중기지방재정계획 반영, 사업대상지 확보, 공유재산 심의 등을 비롯한 다양한 행정절차를 진행하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만큼 관계 부서에서는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 부탁드린다"며, "다시 한번 우리 구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일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발언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