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티DB
서울시티DB

[서울시티=정진규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청년 창업인들에게 안정적인 주거, 사무 공간을 제공해 자립을 돕는 청년맞춤형 공공임대 주택 ‘도전숙’에 입주할 청년 창업인을 모집한다.

구는 대학동(신림로23길 86-3)에 도전숙 20세대를 신규로 공급, 민간 임대주택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공공임대주택을 제공해 자립기반이 취약한 청년 창업인들 지원에 나선다.

도전숙 입주 대상은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관악구민 또는 관악구에 사업장을 둔 서울시민으로,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의 70% 이하(1인 3,018,496원)인 1인 무주택 청년 창업인(1인 창조기업인, 예비창업인, 사회적기업인, 마을기업인)이다.

신청 기간은 4월 24일부터 5월 4일까지로 관악구청 홈페이지 뉴스소식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조해 관악구청 일자리벤처과로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구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소득과 자산, 무주택세대 구성원 자격 등을 검증한 후 7월 24일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당첨자는 서울주택도시공사(SH)와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후 8~10월 중 입주가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청년창업인 공공임대주택 공급을 통해 꿈과 도전정신을 가진 청년창업인들의 꿈을 적극 응원하겠다.”라며 “앞으로도 ‘관악S밸리’에서 글로벌 유니콘 기업이 탄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에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