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포스터
청주시=포스터

[서울시티 청주=원영준 기자] 문화콘텐츠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들이 1년을 손꼽아 기다려온 공모가 마침내 시작됐다.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5월 8일까지 ‘킥! 스타트업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문화콘텐츠 제작 아이템을 보유하거나 고도화를 준비하는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것으로, 만화‧캐릭터‧애니메이션‧게임‧1인미디어‧실감콘텐츠(VR‧AR, 홀로그램, 프로젝션 맵핑 등)‧융복합 콘텐츠 등 문화산업 전분야에 열려있다.

지원 분야는 ‘콘텐츠 레벨업 지원’과 ‘신규 콘텐츠 지원’ 2개 분야로, 우선 ‘콘텐츠 레벨업 지원’은 동일 공모의 기 선정 기업들을 대상으로 콘텐츠 고도화와 시장진출을 지원하며 기업당 최대 1,500만원을 지원한다.

‘신규 콘텐츠 지원’은 문화콘텐츠 관련 전국의 예비창업자와 충북 소재의 3년 이내 창업 스타트업이 대상이다. 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신규 콘텐츠 개발 지원에 기업당 최대 3,500만원을 지원하며, 예비창업자의 경우 협약 체결 전 충북도내 사업자 등록이 필수다.

2개 분야 모두 지원금 외에 기업진단에 따른 분야별 컨설팅과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10월에 진행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콘텐츠 네트워킹 행사 ‘콘페스타’에서의 전시와 홍보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이번 공모에서 눈여겨 볼 점은 신규 가산제도다. 사회적으로 강조되고 있는 ESG 경영 실천을 증빙하거나 충북 문화원형을 소재로 한 로컬콘텐츠 개발을 주제로 할 경우, 각각 3점의 가산점을 부여한다.

2개 분야에서 총 7개 내외 기업을 선정하게 될 이번 ‘킥! 스타트업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은 오는 5월 8일 오후 6시까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관련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e나라도움 홈페이지(www.gosims.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밖에 더 자세한 내용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219-121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