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희 관약구청장
박준희 관약구청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관악구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 새해가 힘차게 떠올랐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행복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는 지속된 코로나19 위기, 안타까운 수해 피해와 이태원 참사 등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한마음 한뜻이 되어 난관을 헤쳐나왔고, 빛나는 성과를 창출하며 희망찬 미래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우리 관악구는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지정, 전국 최초 ‘전동보장구 전용 운전연습장’ 개장, 신림선 경전철 개통, 관악아트홀 재개관 등의 가시적 성과를 비롯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고용노동부 장관상’ 등 중앙부처와 서울시, 민간단체로부터 57개의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또한 외부재원 확보에도 주력한 결과 민선7기 8942억 원, 민선8기 6개월 동안 382억 원을 확보하는 등 결산 기준, ‘예산 1조 원 시대’를 열었습니다. 

이는 모두 50만 관악구민의 열렬한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그 동안 구민과의 소통·협치를 최우선으로 두었으며, 앞으로도 구민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더욱 잘 섬기겠습니다. 

2023년에는 구민들이 확실히 체감할 수 있는 정책성과를 창출하고 더 큰 관악을 향해 구민과 함께 힘차게 나아가겠습니다.

더 큰 강한 경제를 구축해 ‘혁신경제도시’로 도약하겠습니다. 관악 중소벤처진흥원 설립, 창업 지원 펀드 조성 등 창업 생태계를 적극 육성하고,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구가 앞장서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겠습니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도 한층 강화해 큰 힘이 되겠습니다.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통한 복지서비스 강화와 공간복지사업도 꼼꼼히 챙겨 ‘전국 제일의 포용도시’로 우뚝 설 것이며,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든든한 안전도시를 조성해 ‘안전 제일 으뜸도시’로 도약하겠습니다.

청년 인구 비중 전국 1위인 젊은 도시답게 전 분야에 걸쳐 다양한 청년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교육경비 대폭 확대, 관악강감찬축제 특화 발전 등 ‘젊고 활기찬 으뜸 교육.문화 도시’ 관악을 꽃 피우겠습니다.

또한 쾌적하고 맑은 청정삶터를 만들어 ‘살기 좋은 명품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별빛내린천을 서남권 대표 친수공간으로 완성하고, 관악산자락 근린공원 24개소를 특화 발전시키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50만 관악구민 여러분! ‘반구십리(半九十里)’라는 말이 있습니다. ‘백 리를 가려는 사람이 구십 리에 이르러서도 겨우 반 정도 온 것으로 여긴다’는 뜻으로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야 함을 이르는 말입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모두가 행복한 더불어 으뜸 관악을 만들기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새해에는 소망하는 모든 일 성취하시고, 기쁨으로 가득한 한 해가 되길 바라며,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깃들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