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는 혼자 벌어서 살아 갈수 없는 맞벌이 시대다. 하루 종일 직장에서 일하고 집에 들어오면 휴식이 필요하다. 휴식은 남편이나 아내에게 각각 필요하며 그러나 휴식 방법은 서로의 개성이 달라 피로를 푸는 방법은 다를 것이다. 오랜 전통의 피로를 푸는 방법은 샤워하고 숙면하는 방법 이었다. 그러나 노동 생산성 시대가 아닌 지식 생산성 시대에 피로를 푸는 방법의 변화가 요구되는 신 세대 새로운 주거와 환경은 새로운 웰빙 힐링(wellbeing healing) 방법을 요구 하고 있다. 
자연은 우리의 웰빙 힐링에 거대한 영향을 미친다. 현대는 우리 집 안에 더 많은 자연의 리소스를 실내로 가져와야 한다. 연구에 따르면 사회 환경은 우리에게 스트레스를 증가시키거나 감소시킬 수 있으며, 이는 다시 우리 몸에 영향을 미친다. 당신이 보고 듣고 경험하는 것은 당신의 기분뿐만 아니라 신경계, 내분비계, 면역계가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변화 시킨다는 것이다.
불쾌한 환경의 스트레스는 불안하거나 슬프거나 무력감을 느끼게 할 수 있으며 이것은 차례로 혈압, 심박수 및 근육 긴장을 높이고 면역 체계를 억제한다. 자연을 보고 느끼는 즐거운 환경은 그것을 뒤집는다는 것이다. 그리고 나이나 문화에 관계없이 인간은 자연을 기쁘게 생각한다. 웰빙 힐링 가든 (wellbeing healing gardens) 이라는 연구 내용들은 사람들의 3분의 2 이상이 스트레스를 받을 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자연 환경을 선택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출처 : LG OLED)
(출처 : LG OLED)

한국은 IT 강국 이면서 OLED 강국이라 말한다. 그러나 항상 긴장 해야 한다. 가까운 중국은 매일 한국을 노리고 있다. 중국으로부터 보안 대책 없이 도난 당한다면 모든 것은 실속 없이 좌절 될 것이다. 크리에이티브로 보다 앞선 Global 스마트 웰빙 힐링 아파트를 선점하는 것이다.
직장에서 집으로 돌아온 아내는 웰빙 힐링 룸에서 클래식 음악을 들으며 자연을 시각으로 보고 느끼면서 꿀팁 수면으로 피로를 풀 것이다. 남편은 순수하며 광활한 자연을 보고 느끼면서 생각과 상상으로 누적된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 것이다. 직장에서 돌아와 피로를 풀고 새로운 에너지를 채우는 것이 충전이며 웰빙 힐링이다. 우리는 왜 웰빙 힐링을 해야 하나? 그것은 우리에게 주어진 삶에 충실하며 행복하기 위한 것이다. 인간은 끝없는 여정에서 일과 놀이와 웃음에서의 즐거움을 받는 것은 항상 우리에게 자연스러운 행복이다. 그것은 인간에게 선물이다. 그러나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아픈 날도 있다. 사람들은 아픈 것을 예방하며 매일 스스로의 행복으로 바꿀 수 있으며 만들어가면서 얻는다. 사람들이 광활한 자연의 시각에서 같이 얻을 수 있는 것에 감사한 마음을 가질 것이다. 사람은 매일 깨어나 생각으로 몸과 마음을 다스릴 줄 알아야 한다. 오늘날 세계 곳곳 아름다운 자연의 다양한 콘텐츠를 사람마다 요구 충족에 따른 웰빙 힐링 패키지를 선택 할 수 있도록 하여 고해상도 OLED로 작은 평수의 아파트에도 새로운 고 부가가치 스마트 웰빙 힐링 공간 아파트로 만들 수 있다. 

(출처 : 삼성 디스플레이 OLED)
(출처 : 삼성 디스플레이 OLED)

첨단 OLED는 무공해 웰빙 힐링 시네마로 새로운 개념의 영화 장르, 지친 영혼을 위한 휴식, 마음을 정화시키고 치유하는 은근한 힘을 가진 영화를 보고 또한 산이나 들에 가지 않고 에코 힐링(eco healing)도 즐길 수 있다. 세계의 아름다운 곳을 찾아 ecology(자연)의 healing(치유)으로 ‘자연 속에서 치유력을 회복하고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삶을 누리며 탄성을 지르며 행복함을 가질 수 있는 것은 한국의 섬세한 첨단 기술 OLED 만이 현대인의 삶의 공간을 제공 할 것이다. 
때로는 이미지 힐링(image healing)의 콘텐츠 안으로 들어가 스포츠에 있어 엘리트선수들에게 많이 적용하고 있는 이미지트레이닝처럼 내면의 모습을 마음으로 형상화 하여 강한 이념을 지속적으로 뇌로 보내는 트레이닝을 반복 하였을 때 고난이도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강한 정신력을 제공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힐링 요가(healing yoga) 콘텐츠를 따라 몸을 부드럽게 이완시킴으로써 몸의 유연함을 느끼며 체육 허리와 등을 일직선으로 펴고 팔과 다리를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움직이며 걷는 운동 방법을 통해 인체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건강을 도모할 것이다. 새로운 웰빙 힐링 방법은 비만이나 당뇨병, 고혈압, 심장병 같은 질병을 치유하는 행복함을 제공할 것이며 웰빙 힐링 뮤직을 감상하며 음악으로 지치고 상처받은 마음을 어루만져 마음의 안정과 평화를 되찾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출처: wirednewyork.com, 캘리포니아 몬리버 홈비 힐스)
(출처: wirednewyork.com, 캘리포니아 몬리버 홈비 힐스)

웰빙 힐링이 없는 홍콩의 오푸스 아파트는 약 6천만 달러고 캘리포니아 Mon River 홈비 힐스는 약1억 달러로 이들 고급 아파트는 비 효율 공간 면적까지 포함 평당 약 4.4억 정도이다. 첨단 힐링 환경이 필요한 현대인의 공간은 누구나 필요한 알찬 공간에서 생활하며 언제나 첨단 공기 정화와 자연의 음향 시스템과 다양한 웰빙 힐링에 필요한 자연의 콘텐츠 패키지는 새로운 미래를 지향하는 아파트로서 홍콩의 오푸스나 캘리포니아 Mon River 홈비 힐스 보다 더 가치 높은 웰빙 힐링 아파트가 필요한 시점이다. 한국의 청년주택 같은 곳에도 도입이 필요할 것이며 우리에게 와 있는 고화질 첨단 OLED로 이제는 글로벌 지구촌 오프라인 가정이 스마트 가정으로 변화 되길 바란다.


퓨쳐오브더월드 임병민 회장 (Mr.IBM)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