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 '올해 상반기 신속민원 처리결과 소비자 유의사항' 발표
고용노동부 - 기업에 정해진 법정의무교육 시간을 채우지 못한 강의에 대해 수료 불인정, 과태료 대상 기업 늘어

금융감독원이 생명보험 가입과 관련해, 직장 내 법정의무교육을 빙자한 브리핑 영업 및 미승인 보험안내자료를 이용한 허위·과장 광고 주의를 요청했다. 

아울러 고용노동부 또한 법정의무교육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았음에도 수료증을 남발하는 것에, 실태조사에서 의무교육시간 미이수로 인한 과태료 부가 대상이 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국기업교육개발원의 교육지원팀 양동철 팀장은, "2022년도 산업안전교육 4/4 분기를 맞이하여 피해사례가 늘고 있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해 법정의무교육이 온라인으로 많이 전환되었으나 기업의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해 아직도 집체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많은데, 미수료자 발생과 교육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단점에 더해 교육과 아무 상관도 없는 보험 영업으로 인해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면서 "고용노동부 인증 평생교육원인 한국기업교육개발원에서는 정부지원을 통해 피해를 미리 방지하면서 환급을 통한 전액 무료로 법정의무교육과 함께 직무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큰 이점이 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교육원의 교육 컨텐츠 파트너사 올윈에듀는, 이번에 멀티캠퍼스(삼성계열교육기관)에 이어 교육기관 3위에 선정되는 등 신뢰할 수 있는 기업전문교육기관으로, 이번에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정부 시험사업인 HRD FLEX 교육을 시행 중에 있다. 2022년 12월까지 신청 접수기간이 진행되지만 정부예산이 한시적으로 지원되는 사업인 만큼, 조기에 신청 접수가 완료될 수 있어 빠른 접수를 요하고 있다. 이번 기회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체에게는 고용노동부 시범사업의 수혜를 가져가면서 이후로도 이어지는 정부 지원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닐 수 없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