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 · 전남소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전남교육청,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유관기관 협약식/사진=전남교육청

[서울시티 광주·전남=김정훈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지난 31일 청사 5층 비즈니스실에서 한국교직원공제회·전라남도소상공인연합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대중 전라남도교육감, 한국교직원공제회 김상곤 이사장, 전라남도소상공인연합회 박정선 회장과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들 3개 기관은 협약을 통해 코로나19의 지속과 장기간의 경기침체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전남의 소상공인을 위해 구매방법을 개선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상생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 각급학교(기관)에 S2B를 활용한 지역물품 우선 구매 안내 △ 교직원 대상 지역업체 우선 구매 촉진을 위한 S2B 활용방법 안내 및 교육·연수 등에 나서기로 했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전남교육청 및 전남지역 소상공인 대상 S2B 설명회 및 교육·연수를 적극 지원하고, 전라남도소상공인연합회는 전남 소상공인 대상 S2B 등록 안내 및 가입 홍보, 교육·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대중 교육감은 “전남교육 대전환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한국교직원공제회, 전라남도소상공인연합회와의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오늘 협약을 통해 교육기관과 지역 소상공인들이 상생 협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Wee센터 전문성 강화 연수 실시

전라남도교육청이 Wee센터 담당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맞춤형 상담 전략과 다양한 심리검사의 이해·분석에 관한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전라남도교육청은 8월 29일부터 30일, 9월 6일부터 7일 2회에 걸쳐 Wee센터 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 임상심리사, 사회복지사 144명을 대상으로 전문성 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MMPI(다면적 인성검사), HTP(집-나무-사람 검사), SCT(문장완성검사), 로샤 검사 등 심리검사를 종합적으로 이해·분석하고 학생 개개인의 맞춤형 상담전략을 수립함으로써 상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김도연 교수가 맡는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시·군 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7청)와 학교지원센터(15청)에 Wee센터를 설치·운영중이며, Wee센터는 학생 심리·정서 지원을 위한 내방상담, 학업중단숙려제 상담, 특별교육프로그램, 위기학생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연수에 참석한 Wee센터 전문상담교사는 “이번 연수가 학생상담 계획을 수립하고, 개개인의 맞춤형 상담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상담은 개인별·주제별로 다른 문제들을 다루기 때문에 다양한 주제의 심층 연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조영래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은 학생의 마음 안정에 달려 있다”며 “도교육청은 학생 마음 안정을 위해 상담연수를 단계적으로 지원하고, 전남 모든 학생들의 안정적 성장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2년 제2회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

전라남도교육청이 지난 8월 11일 시행한 2022년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8월 30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이번 시험에서 84명이 응시한 초졸은 71명이 합격해 84.5%의 합격률을 보였고, 중졸은 응시자 118명 가운데 78.0%인 92명의 합격자를 냈다. 또, 472명이 응시한 고졸의 경우 355명의 합격자를 내 합격률 75.2%를 기록했다.

또, 이번 시험에서는 고졸 검정고시에서 8명의 만점자가 나왔다.

최고령 합격자는 초졸 조OO 씨(여, 66세), 중졸 마OO 씨(남, 68세), 고졸 김OO 씨(여, 69)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검정고시 합격자와 개인별 성적은 8월 30일(화)부터 9월 10일(토)까지 전라남도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합격증서는 우편으로 개별 발송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