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원장 백미원)은 수험생 및 학부모가 2023 대입 수시모집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쎈진학 학생・학부모 대상 대입 설명회’ 및 ‘쎈진학 1:1 특별진학상담센터’를 운영한다.

최근 수능 체제 개편에 따른 수험생과 학부모의 불안으로 수시모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설명회와 특별진학상담센터 운영은 수시모집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유익한 정보 제공의 장이 될 것이다. ‘2023 대입 수시모집 대비 쎈진학 학생・학부모 대상 대입 설명회’는 7월 17일(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교육연구정보원 유튜브 채널인 ‘서울교육 쌤 TV’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2022 대입 수시결과 분석 및 2023 대입 안내’를 비롯하여 ‘2023 대입 수시 학생부교과 및 종합전형 이해와 대비’와 같이 수시모집을 준비하는 학생・학부모가 알아야 할 최신의 핵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의학계열을 준비하는 학생・학부모를 위한 정보도 별도 강의로 제공한다. 생방송 중에는 수시모집 관련 학생・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해주기 위해 채팅창을 이용해 질의・응답도 진행하며, 방송이 끝난 후에도 동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탑재하여 언제든지 시청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Web 기반 학생・학부모용 프로그램
Web 기반 학생・학부모용 프로그램

설명회에 이어 8월 4일(목)부터 8월 7일(일)까지 4일간 서울지역 수험생 1,6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 대입 수시모집 대비 쎈진학 1:1 특별진학상담센터’를 운영한다. 서울의 각 지역에서 접근이 용이하도록 광남고, 광운대, 서울여고에 마련한 특별진학상담센터에서는 상담교사와 수험생이 1:1로 만나 희망 대학 및 학과 등을 고려한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수험생의 다양한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음악, 미술, 체육, 의약학, 특성화고 관련 상담도 별도로 마련하였다. 특별진학상담센터 상담 사전 예약은 7월 21일(목) 10:00부터 26일(화) 16:00까지 상담 예약 사이트(http://sangdam.jinhak.or.kr)에서 가능하며, 접수순으로 예약이 확정된다.

쎈진학 학생・학부모 대상 설명회와 특별진학상담은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들이 참여하며, 특별진학상담 시 서울시교육청에서 각 고교에 개발・보급한 진학상담 프로그램인 교사용 쎈진학을 활용할 예정이다. 쎈진학 프로그램은 교사용뿐만 아니라 학생・학부모용으로도 별도 제공된다. Web기반 진학상담프로그램(http://ipsi.jinhak.or.kr)을 활용해 수험생은 간단한 성적입력만으로 지원 가능한 대학 및 수능 최저학력기준 충족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PC 기반 교사용 프로그램
PC 기반 교사용 프로그램

교육연구정보원은 이에 더하여「쎈진학 2023 대입 수시전형 대비 진학지도 자료집」(교사용 4종, 학부모용 1종)을 개발하여 서울 관내 고등학교에 7월 중순 보급한다. 이 자료집의 파일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www.jinhak.or.kr)에 탑재되어 고등학교 진학담당 교사뿐만 아니라 수험생 및 학부모도 언제든지 활용 가능하다. 교육연구정보원은 대입 진학지도 설명회, 특별진학상담, 진학상담 프로그램, 진학지도 자료집 등 쎈진학 시리즈의 현장 제공을 통해 수험생 및 학부모의 대입 준비를 직・간접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공교육 기관의 진학지도 경쟁력을 강화하고, 더 질 높은 서울 공교육 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