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민수 첫 한라장사 등극 오창록 한라급 2위

영암군은 전라남도 장흥군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2 정남진 장흥장사씨름대회’에서 차민수 장사가 데뷔 첫해 한라장사에 오르는 등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사진=영암군
영암군은 전라남도 장흥군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2 정남진 장흥장사씨름대회’에서 차민수 장사가 데뷔 첫해 한라장사에 오르는 등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사진=영암군

[서울시티 광주·전남=김정훈기자]전남영암군 민속씨름단은 지난 16일 전라남도 장흥군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2 정남진 장흥장사씨름대회’에서 차민수 장사가 데뷔 첫해 한라장사에 오르는 등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차민수 장사는 8강에서 만난 팀 동료 곽수훈 장사를 꺽은 데 이어 4강에서 대학시절 라이벌 박민교(용인특례시청)을 2-1로 쓰러뜨리고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 상대는 팀 동료이자 한라장사를 11차례를 거머쥐었던 오창록 선수로 첫 경기에서는 빠른 들배지기로 차민수 장사가 먼저 점수를 얻는 데 성공하였고, 두 번째 경기에서는 본인의 주특기 잡치기를 성공시켜 리드를 잡았다. 세 번째 경기는 오창록 선수의 주특기 들배지기로 1점을 따내면서 더욱 긴장감은 짙어졌다. 네 번째 판에서는 차민수 장사가 밭다리걸기를 성공시키며 결국 장사의 타이틀은 차민수 장사가 가져가게 됐다.

이번 대회 우승으로 차민수장사는 팀에 입단 후 두 대회 만에 우승을 거머쥐었으며 앞으로의 영암군에서의 화려한 시작을 알리게 됐다.

차민수장사는 “이번 우승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 이번 우승은 영암군 민속씨름단의 팀의 도움이 매우 컸으며, 오창록 선수의 많은 지도가 있었다”고 밝혔다.

【영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회의 개최】

영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17일 영암읍사무소 2층 주민자치위원회실에서 2022년 제1차 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임문석 영암읍장과 김현자 민간공동위원장님을 비롯 임원들만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연합모금사업 추진실적, 2021년 자체감사 보고와 2022년 추진계획에 대해 논의 했다.

영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2022년 연합모금사업으로 사회보장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하는 소외된 계층에게 매월 반찬지원 및 안부살피기를 확대 지원하고, 주거환경개선과 긴급구호비 및 물품지원 등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지난해 영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매월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 35세대에 반찬지원 및 안부살피기를 하였고, 5세대에 주거환경개선사업, 6세대에 긴급구호비 및 물품을 지원했다.

임문석 영암읍장과 김현자 민간공동위원장은“영암읍 협의체의 적극적인 활동과 동참이 필요하다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아 행복하고 따뜻한 영암읍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수소연료전지기반 레저선박 건조·실증 사업 추진】

영암군청 전경/사진=영암군
영암군청 전경/사진=영암군

영암군은 조선업에 편중되어 국제조선경제의 동향·이슈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아왔던 대불산단의 산업구조를 개선하고 대형선박에 대한 국제적 규제강화에 적극적인 대응을 하기 위해 도비 및 군비, 기업부담금 등 총 48억을 투자해 '수소연료전지기반 레저선박 건조·실증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대불국가산업단지는 현대삼호중공업을 중심으로한 조선업 관련 기업체들이 산단 입주기업의 7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조선산업이 집적화·특화되어 있어 국제조선경제 동향·이슈에 따라 막대한 영향을 받아와 산업구조의 안정성을 위하여 다각화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또한, 국제해사기구(IMO)에서는 모든 선박에 대해 205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2008년 대비 최소 40%로, 2050년까지 50%로 감축하고 선박용 연료유의 황산화물(SOx) 함유율 낮춘 저황유를 쓰도록 하는 등 강력한 환경 규제 정책을 발표하여 국제적으로 신성장동력으로의 조선업종 전환이 요구됐다.

'수소연료전지기반 레저선박 건조·실증 사업'은 이러한 문제점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대불국가산단의 산업구조를 기업이 안정적으로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산업구조로 개선하고, 신성장동력 원천기술확보를 통한 신시장 선점으로 산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연구기관인 전남테크노파크,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한국생산성기술연구원이 참여하여 신성장동력 관련 연구를 수행하며, 선박용 전기 추진장치와 수소연료 전지 공급장치 등 친환경동력 관련 특허를 다수 보유한 대불산단 소재기업 ㈜빈센이 참여해 선박건조 및 해상실증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저소득·무주택 청년 월세 특별지원 추진】

영암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의 주거안정과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해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부모와 별도로 임차보증금 5000만 원 이하이고 월세 60만 원 이하 주택에 거주하는 중위소득 60% 이하(원가구 100% 이하) 만 19세에서 34세 이하 무주택 청년으로 생애 1회에 한하여 월 최대 20만 원씩 12개월간 지원한다.

단, 월세가 60만 원을 초과하더라도 보증금 월세 환산액과 월세액을 합산해 70만 원 이하면 지원할 수 있다.

혼인 또는 형제·자매 관계의 청년 2인 이상이 같은 주택에 함께 거주하는 경우 가구당 1명에게만 지원하며, 주거급여 수급자의 경우 월세 지원액에서 주거급여액을 차감한 금액만 지원이 된다.

또한 영암군 청년 월세 지원사업으로 월세를 이미 지원받은 대상자는 이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신청은 오는 4월부터 ‘23년 3월까지 복지로(http://www.bokjiro.go.kr)를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영암군은 청년들이 주거비 부담 완화로 학업, 취업 준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