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이 경제속도와 창업 열기를 이끌고 있다. 9월까지 전 국민의 70% 1차 접종 완료시 약 3개월간 2200만 명이 맞으면 집단 면역이 가능하다. 서서히 코로나로 계속 침체돼 있던 창업 시장이 일부 아이템을 중심으로 서서히 활기를 띠고 있다. 그래도 아이템 선정은 신중해야 한다. 배달업은 이미 과포화 상태라 각종 수수료 공제시 남는 게 없고, 대형 평수는 과도한 인건비 상승으로 부담이 된다. 1인 창업으로 소규모창업에 적합한 아이템 찾기에 주력해야 한다.

하절기 성수기 특수를 누릴 수 있는 체인점창업 아이템에 관심이 쏟아지며 작년 여름에도 인기가 좋았던 두부프랜차이즈 ‘두부만드는사람들(이하 두만사)’는 지속적인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수제두부라는 차별화된 아이템과 두부기계만 전문 제작을 해온 ‘공존컴퍼니’의 브랜드 ‘두부 만드는 사람들(두만사)’은 이미 70호점 이 영업 중이다. 본사에 두부 기계도 자체 제작하여 미투나 모방브랜드에서 자유롭고 코로나19로 인한 먹거리 중요성에 면역력 증강이라는 이슈까지 더해지고, 총 4일 두부 제조 교육과 본사에서 두부 기계 관리 시스템은 프랜차이즈 창업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바탕으로 매장 구매 고객은 한 번 맛을 보게 되면 재구매율로 이어지고 있다.

또한 상업 지역보다 주거지 창업으로 집에서 가까운 곳에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 창업자들의 선호도가 높고 폐점 없는 성공 아이템으로 알려져 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업종변경 창업, 소자본창업, 소규모창업에 적합한 아이템이다.

두만사 간수는 870m 해양암반심층수를 활용하여 마그네슘 함량이 적고,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칼슘의 함량이 월등히 높으며 부드러운 맛을 내는 천연간수만 사용하고 있다.

상권 분석에 대한 기존 창업자들의 만족도가 좋아 가맹 계약 전이라도 사전 상권을 철저히 진행하고 있으며, 신한은행 창업 대출 5천만원도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 확인 및 가맹 문의, 본사 방문상담 신청 등은 브랜드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