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2차 감염 차단 기술 선물을 인류에 안긴 위대한 발명가들에게 박수를
정부와 대기업 그리고 국민의 관심이 집중되어야 한다고 촉구

 이찬석 발명가 / 작가
 이찬석 발명가 / 작가

 

최근 코로나 2차 감염 기술을 특허 출원한 발명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의제는 현실적인 장벽을 넘어서 조기에 제품을 상용화하여 인류가 질병의 침략으로부터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서울 씨티 본사 내에 자리한 한국소비자협회 대회의실에서 발명가들은 열띤 토론을 벌였다. 참석자 공동 발명자는 전체 8명이지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6명만 참석했다.

발명가로 등재된 발명가들은 상용화되기까지에는 상당한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지만 인류의 재앙을 최소 시킬 수 있는 세계적인 발명이라는 사실에 대해 큰 자부심이 있었다. 발명가들은 우리가 발명한 기술이 상용화되면 인류는 질병 2차 감염으로부터 안전해진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었다.

발명가들은 돌아가면서 기술을 시장 진입시키는 문제. 기술적인 메카니즘에 대한 추가연구.

공동 협약이나 투자자 영입. 국민 펀드 참여 문제. 한국 소비자 협회와의 협력 방안. 대기업의 출자 방안. 국가기관의 협의 문제. 재향군인회나 교원노조. 기타 단체와의 공동 출자 방식의 개발에 대한 문제. 등 다각적인 의제를 두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들은 무엇보다 국민이 이토록 중요한 소식을 알게 하고 정부 기관이 앞서 개발연구가 실현되도록 지원을 받는 길을 열어 두어야 한다는데 목소리를 높혔다.

이들의 직업군은 매우 다양하며 소개를 싣는다

가장 먼저 아이디어를 창안한 이찬석 발명가는 이미 세계적인 발명가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수십 권의 책을 출간한 작가이며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인 그는 세계최초로 수기 성형을 창안하기도 했으며 현재 중학교 2학년 도덕책에 실린 인물이다

두 번째 이현숙 대표는 글 손이라는 출판사를 경영하고 있다. 딸아 잘살아 라는 책을 시작으로 선포. 등 사회적 유산이 될만한 서너 권의 책을 출판하였고 주) 작품의 부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오랜 기간 평화 운동을 하는 등 일신의 영달을 꽤 하지 않고 사회봉사 활동에 앞장섰다. 성품이 온화하고 인정이 많아 오두랍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현재 농업진흥청에서 개발한 드림 파라는 건강식품 사업을 전개하고 있기도 하다.

세 번째 주록자 씨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애국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독도 운동을 십 수 억원의 사비를 들여가면서 진행해 왔다. 신의와 애국심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현재 포항에서 사랑의 교회 담임 목사로 활동을 하고 있다

네 번째 김관유 씨는 초인적인 정신으로 3번의 암 투병을 끝내고 작명가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인물이다. 주변과의 관계성이 좋고 공익을 위해서는 헌신과 희생을 마다하지 않는 인물이다

다섯 번째 김승수 회장은 포엑스 그룹을 이끌고 있다. 포엑스 그룹은 중국 정부 연정 시와 손을 잡고 국내 기업인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는 사업을 하고 있으며 대한 탁구 협회 회장을 역임하였고 스포츠인으로서는 드물게 경영인으로서 독창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그의 경영철학은 시대공감과 인류 공감. 그리고 활동적 공생의 환경을 바꾸어 나가는 것이다.

인간적인 면과 따스한 인품은 그가 세계적인 경영인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예견을 가능케 한다.

여섯 번째 양준석씨는 별도의 사업을 하고 있으며 성실함과 신의를 두루 갖춘 인물이다. 

지병이 있어서 거동이 불편하지만 회사 의 발전을 위해서 낮은 자세로 조력하고 있다.

그는 생활비를 절약하면서까지 사업자금을 대느라 적지 않은 노고를 하고 있다.

끝으로 일곱 번째 권창희 씨는 한서 대학교에서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우리나라에 최초로 스마트 도시 건설을 도입한 인물로서 스마트 도시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예측하기 힘들 만큼 독특한 기획력을 갖고 있으며 미래의 도시 얼굴을 디자인하는 면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하고 있다. 앞으로 도시의 디자인은 스마트시대로 접어들고 스마트구상은 모두 권 창의 교수의 기획에서 나온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