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가의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고 마스크팩을 매번 붙인다고 해도 쉽게 가라앉지 않는 문제성피부, 원인이 무엇일까?

우리 피부는 생각하는 것보다 림프순환계 영향을 많이 받는다. 흔히 임파(淋巴)라고도 불리는 림프는 림프관을 흐르는 무색 혹은 황백색의 액체를 말하는데, 우리는 이를 '림프액'이라고 지칭한다. 혈관과 림프관은 우리 몸 전체에 걸쳐 얽혀 있으며 이곳을 통해 세포가 쉼쉬며 내뱉는 산소, 이산화탄소를 비롯해 외부 혹은 내부에서부터 축적되는 다양한 노폐물들이 오간다.

이는 대개 동맥에서 1차적으로 걸러지지만, 이때 미처 걸러지지 못한 노폐물들이 정맥으로 흘러들어가 마지막으로 림프관에 자리하게 되는데 이때 위치 자체가 얼굴 중앙부에서 귀밑, 쇄골뼈까지 이어진다고 보면 된다. 여기서 림프액의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노폐물이 얼굴 주변부에 쌓여 문제성피부로까지 이어지는 셈이다.

(사진. 더리움테라피 대표 한유리원장)
(사진. 더리움테라피 대표 한유리원장)

동탄 '더 리움 테라피'의 한유리 대표원장은 "특별한 이유가 없음에도 어느 날 갑자기 피부가 만성 부종으로 퉁퉁 붓거나 통증이 발현되고, 혹은 손상된 상태에서 개선이 되지 않을 때 림프계 문제를 적절히 고심해 봐야 한다"라며 "손상이 발현된 문제성피부는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해야 개선할 수 있는 만큼 개개인의 피부상태를 명확하게 판단하고 완화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곳을 통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동탄 피부관리 '더 리움 테라피'는 신부관리 및 림프순환 피부 증상별 10가지 URO 림프 테크닉을 제공하고 있으며, 개개인별 배치되는 피부전문주의를 통해 시시각각 변화하는 피부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 중에 있다.

한 대표원장은 또한 "문제성피부를 대하는 공간이니만큼 테라피가 이루어지는 모든 공간은 위생관리가 철저하게 동반되어야 한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라며 '더 리움 테라피'는 화성시로부터 위생관리등급 최우수매장(그린등급)을 인정받아 감염 우려 없는 문제성피부 테라피를 서비스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