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시민참여형 불법광고물 수거보상제 시행
군산시 시민참여형 불법광고물 수거보상제 시행
  • 유재원 기자
  • 승인 2020.01.1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이달부터 불법광고물 없는 쾌적한 가로환경 조성을 위해 불법광고물 수거보상제를 운영한다.

불법광고물 수거보상제는 지난 2016년도부터 시민이 직접 불법광고물을 수거해오면 기준별 군산사랑상품권으로 보상하는 사업으로 365일 불법광고물 감시 및 정비체제를 통해 불법유동광고물 감소와 저소득 취약계층의 소득창출에 기여해 왔다.

올해에는 1억원의 사업비로 보상절차는 군산지역에 주민등록이 등재되어 있는 시민이 각종 불법 벽보 및 도로변과 상가 등에 살포되는 소형 전단지(명함형 포함)를 수거해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 제출하면 확인을 거쳐 군산사랑상품권으로 보상금을 지급받게 된다.

또한 올해에는 지난해와 달리 보상광고물 종류에 현수막과 30×40미만의 벽보, 21×18이상의 전단지가 보상에서 제외됐고 30×40이상의 벽보, 18×18미만의 소형전단지(명함형 포함)만 보상할 예정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시민모두가 참여하는 주민참여형 수거보상제를 통하여 불법광고물 정비효과 뿐만 아니라, 시민의식 변화를 유도함으로써 깨끗한 군산, 아름다운 군산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불법광고물 수거보상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읍동 사무소 및 시청 건축경관과 광고물계(454-3612)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군산시 시민참여형 불법광고물 수거보상제 시행
군산시 시민참여형 불법광고물 수거보상제 시행

 

유재원 기자  kangbukfl@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