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소통하는 부모·행복한 자녀 되기 프로젝트
서울시교육청, 소통하는 부모·행복한 자녀 되기 프로젝트
  • 정채연 기자
  • 승인 2019.07.2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소통하는 부모·행복한 자녀 되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학부모 및 일반시민에게 자녀교육 관련 교육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 대변인실은 서울시교육청의 팟캐스트 「서울교육 톡톡!! 시즌4」및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7월 22일(월)부터 방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교육이 교육기관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가정과의 연장선상에서 학교와 가정의 협력을 이루고자 제작하였으며, 유·초·중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인성, 놀이교육, 학습습관, 게임중독 예방, 독서교육 및 고교 교육과정 등 자녀교육 전 분야를 망라하여 동영상 10편과 무빙툰(movingtoon) 5편, 총 15편을 제작하여 방송할 예정이다.

방송 내용은 학부모의 자녀교육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하였으며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육전문가 및 교원이 직접 출연하여 실제 학부모가 궁금해 하는 사항들에 대해 충분한 답변이 되도록 하였다. 또한 프로그램의 진행자로 MBC 아나운서 출신의 김소영, 방송인 이장훈이 출연하여 방송 내용을 보다 정확하고 재미있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서울시교육청에서는 2016년부터 인터넷 라디오 방송인 팟캐스트 「서울교육 톡톡!!」을 통하여 매년 주요 입시정보, 서울시교육청 콜센터 주요 문의사항, 유명작가와 교사의 북토크 콘서트 △주요교육 이슈를 중심으로 총284편을 제공하여 433,297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2019년도 상반기에도 고 3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 대입 진학설명회” 내용을 팟캐스트에 탑재하여 올바른 대학 입시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도록 제공하였으며, 하반기에는 고 1·2학년 진학담당 교원 및 학부모 대상으로 “고 1·2학년 변화하는 대학입시의 이해와 대비”에 관한 내용을 팟캐스트 「서울교육 톡톡!!」 및 서울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탑재할 예정이다.

이번 서울시교육청의 학부모 교육 관련 방송은 유튜브 및 팟빵에서 ‘서울교육 톡톡’으로 검색하여 시청할 수 있고, 7.22.(월)부터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에 1편씩 제공되며, 스마트폰과 PC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학부모대상 자녀교육 방송은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제공할 수 있는 전문적인 교육정보로 학부모뿐만 아니라 교육에 관심있는 일반 시민에게도 알찬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교육․진학 등과 관련한 전문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채연 기자  seoulcity0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