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청소년 축제 가치 높이는 캐릭터 공모한다
영등포구, 청소년 축제 가치 높이는 캐릭터 공모한다
  • 정채연 기자
  • 승인 2019.07.22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오는 10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꿈과 적성을 찾는 교육 축제 ‘포포 페스타’의 첫 선을 보이는데, 포포 페스타의 마스코트로 활약할 캐릭터를 공모하고자 내달 9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

포포 페스타는 진로, 책, 과학, 청소년 자치 행사를 하나로 통합해 대표적인 영등포 교육 축제로 발돋움시키고자 하는 새로운 시도이다. 영등‘포’의 네(four) 가지 행사를 뜻하는 ‘포포’라는 이름을 붙였다.

구는 매년 개최해온 꿈을 찾는 진로 페스티벌, 독서 활성화를 위한 북 페스티벌, 생활 속 과학의 원리를 찾는 과학 싹 잔치, 청소년이 기획하는 청소년 자치 한마당 등을 한자리에 모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마스코트를 앞세워 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것이다.

해마다 어린이, 청소년 및 학부모 등 5,000여 명이 교육 축제에 참여해온 바, 행사가 통합 개최되는 이번 포포 페스타는 한층 더 풍성한 행사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포 페스타 캐릭터 공모전은 최우수(1명) 100만 원, 우수(1명) 50만 원, 장려(1명) 20만 원을 시상하며, 최우수작은 향후 영등포 포포 페스타 행사의 대표 캐릭터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캐릭터 창작에 관심 있는 구민 또는 지역 내 학교나 직장에 재학·재직 중인 누구나 내달 9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캐릭터 디자인은 제한 없이 어린이와 청소년의 상징을 담으면 된다. 간결하면서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누구나 쉽게 인지할 수 있어야 한다.

심사는 1차로 응모자의 자격 및 캐릭터의 완성도를 평가하고, 2차 심사는 캐릭터 공모 심사위원회에서 상징성, 독창성, 친밀성 등의 항목을 평가한다. 선정 결과는 오는 9월 10일 구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선정자에게 개별 안내한다.

참여 희망자는 캐릭터 디자인 파일과 참여 신청서를 이메일(xodxod16@ydp.go.kr)로 제출하면 된다. 디자인은 기본형 1종, 응용형 2종을 A4 사이즈로 제작해 3가지 파일 형태(jpg, jpeg, ai)로 제출해야 한다. 신청서는 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포포 페스타 캐릭터 공모 관련 궁금한 사항은 미래교육과(2670-4164)로 문의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교육 분야를 총망라하는 2019 포포 페스타 축제를 앞두고 있는 만큼,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선정해 아이들과 청소년의 든든한 마스코트를 만들고자 한다.”라며 “이번 캐릭터 공모전에 아이디어와 재치가 가득한 예술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정채연 기자  seoulcity0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