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초등생을 위한 태안 역사문화 부교재 발간!
태안군, 초등생을 위한 태안 역사문화 부교재 발간!
  • 홍정현 기자
  • 승인 2019.05.1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다와 함께 한 역사 태안 발간 -
태안군 바다와 함께한 역사 태안
태안군 바다와 함께한 역사 태안

충남/엔디엔뉴스 이명선 기자 = 태안군과 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이 관내 초등학생을 위한 태안 역사문화 부교재 바다와 함께 한 역사, 태안을 발간했다.

이 책자는 태안 어린이들에게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기 위한 부교재로, ‘태안은 이런 곳이에요’, ‘역사 속의 태안’, ‘태안의 문화이야기3장으로 구성됐으며,

구체적으로 태안의 환경과 지리 선사시대부터 근대시기까지의 태안 역사 태안에 전해지는 전설과 문화재 이야기 및 민간 생활사 등을 33개 주제로 나눠 설명해 놓았다.

또한 초등학생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사진과 삽화를 통해 본문의 내용을 보충하고, 한국사의 흐름 속에서 충남과 태안의 역사를 보여주는 연표가 수록됐다.

군은 바다와 함께 한 역사, 태안책자를 태안교육지원청을 통해 관내 초등학교에 배포하고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군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며, 향후 새로운 내용을 보충해 계속해서 발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태안역사문화 부교재 발간을 통해 어린이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잘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와 함께 충남도와 충남역사문화연구원이 공동 개발한 청소년을 위한 충청남도 역사이야기’ 450권을 기증받아 학생들에게 지역사를 알리는데 함께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홍정현 기자  seoulcity0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