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직속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교육원(원장 손창호) 대천임해교육원은 특수학생이 포함된 통합학급 초등학교 5~6학년 97명을 대상으로 2019. 5. 7.(화) ~ 5. 9.(목) 2박 3일 동안 대천임해교육원에서 ‘함께해서 더욱 아름다운 날갯짓’이라는 주제로 YOU&I 2019 통합학급 나래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함께해서 더욱 아름다운 날갯짓’ YOU&I 2019 통합학급 나래캠프는 특수, 일반 학생들의 상호교류를 통한 통합교육의 장을 제공하고, 자연체험을 통해 자연환경에 대한 이해 및 소중함을 인식하며, 통합캠프를 통해 성취감과 사회성 함양하는 데 목적을 두고 추진하고 있다.

YOU&I 2019 통합학급 나래캠프는 2박 3일로 진행되며, 1일차에는 당진 아그로랜드에서 소젖짜기, 송아지 우유먹이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과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배려하는 역할활동 소시오 드라마 활동이 진행된다. 2일차는 사물놀이 북을 이용한 북 난타활동인 신나는 모둠북, 친구들과 해변을 뛰며 활동하는 해변한마당 및 협동심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고무보트 활동과 친구들과 문제 상황을 해결해 나가는 문제해결 및 분위조성활동을 진행한다. 3일차는 활동을 직접 선택하는 선택활동과 소감문 작성을 끝으로 본 나래캠프가 종료된다.

서울시교육청학생교육원 대천임해교육원(분원장 장인한)은 ‘함께해서 더욱 아름다운 날갯짓’ YOU&I 2019 통합학급 나래캠프를 통해 통합학급의 구성원(교사, 특수교사, 학생)들이 학생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일반학생과 특수 학생이 협력하여 과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