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아량 시의원, 도봉구 교통 격차 해소 최우선!
송아량 시의원, 도봉구 교통 격차 해소 최우선!
  • 정채연 기자
  • 승인 2019.04.05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방학동지점 버스정류장(Shelter) 편의시설 설치 완료 사진
신한은행,방학동지점 버스정류장(Shelter) 편의시설 설치 완료 사진

  올해 도봉구에 4호선 쌍문역 승강편의시설 설치, 주택가 공동주차장 건설 확충, 가공배전선 지중화사업을 비롯하여 대중교통 이용자 및 보행자 편의가 개선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회 송아량 의원(더불어민주당, 도봉4)은 도봉구39곳 정류장에 버스정보안내단말기(Bus Information Terminal)와 버스정류장(Shelter) 3곳을 설치하고, LED안전표지판을 확대 설치한다고 밝혔다.

버스정보안내단말기(이하 ‘BIT’라 한다)는 버스도착, 날씨정보, 교통상황 등을 알려주는 단말기로, 설치 대상지는 2개 이상 노선을 운행하면서 BIT가 설치되지 않은 정류장이다. 설치 예정인 알뜰형 BIT는 버스정류장의 버스표지판을 활용해 비용절감 효과가 크다.

BIT 설치사업은 4월 중으로 정류소 현장 확인 및 굴착사업심의를 거치고, 5월에는 BIT 제작 및 시험 설치, 7월부터 10월까지 BIT 설치 공사를 마칠 예정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도봉구 216곳 버스 정류장 가운데 78%인 168곳에 단말기가 설치되며 실시간 버스 위치, 버스 도착 소요시간과 막차 정보 제공으로 시민의 편의와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버스정류장은 지난 3월 신한은행방학동지점 버스정류장이 설치됐으며, 추가적으로 설치되는 버스정류장 3곳은 4월부터 공사를 시작하여 12월에 마칠 예정이다. 정류장명은 △서라벌중학교,우이동대우아파트 △북서울교회 △서울북부지방법원검찰청,도봉역성황당이다.

또한 송아량 의원은 사업예산 집행을 위해 노력해 LED안전표지판 설치 예산 7억5천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LED안전표지판은 도봉구 곳곳에 확대 설치 돼 야간 운전시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할 전망이다.

송아량 의원은 “특히 BIT 설치는 버스이용 시민들로부터 가장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편의시설로 설치요구가 지속적으로 증대되고 있다”면서, “도봉구의 교통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대중교통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송아량 의원은 서울시 동북4구(도봉·노원·성북·강북) 지역의 강남북 불균형 해소를 위한 공동사업과 광역거점을 조성하는 ‘사구뭉치’ 연구회 위원으로서 우이신설연장선 등의 조속한 착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도봉구의 교통불편 해소와 지역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채연 기자  seoulcity0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