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대응 초등 교정 식목 행사 갖는다..
미세먼지 대응 초등 교정 식목 행사 갖는다..
  • 권규완 기자
  • 승인 2019.04.05 0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교육인생이모작지원센터(센터장 홍승표, 이하 센터)에서는 오는 4월 5일 식목일을 맞아 오후 2시부터 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기업 연합 식목행사를 갖는다.

이번 식목행사는 도심 미세먼지, 열섬 현상 감소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서울시교육청 등 5개 공공기관과 아모레퍼시픽 등 20여 개 민간기업이 협력적 파트너십을 맺고 함께하는 연합 봉사활동이다.

식재하는 나무 종은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적인 수목으로 느티나무, 주목, 동백나무, 산철쭉이며, 등서초, 미성초, 휘경초 3개 초등학교와 한강공원, 서울숲, 마을공원, 동네숲 등 서울시내 10여 곳에서 3,000그루의 나무 심기와 가드닝 활동을 진행한다.

연합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공공기관은 서울시교육청, 서울시 푸른도시국, 서초구 자원봉사센터 등이며 민간기업으로는 아모레퍼시픽, CJ CGV, HDC신라면세점, LG유플러스, 삼일회계법인 등 20여 업체가 참여한다.

참여하는 20여 개 기업은 나무 묘목 구입 비용 등 200~500만 원을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를 통해 기부처리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여하는 봉사자는 서울시교육청 교육인생이모작지원센터 소속 퇴직교직원 30여 명, 각 기업별 10~20명 안팎으로 연인원 300여 명이 봉사활동에 나선다.

교육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이번 식목 행사가 미세먼지와 도심 열섬 현상에 공동 대응하기 위한 학교 및 지역사회 연합 사회공헌활동으로서 큰 의미가 있으며, 더불어 퇴직교직원에게는 교육지원활동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퇴직 이후 자긍심과 보람을 갖게 하는 행사라고 밝혔다.

권규완 기자  seoulcity0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