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회 채유미 의원(더불어민주당, 노원5)은 3월 19일(화) 오전 10시 30분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제1대회의실에서 개최된‘2018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수상하였다.

수도권일보와 시사뉴스의 주관으로 진행된‘2018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은 지난 2018년 행정사무감사를 모니터링 한 결과를 바탕으로 단순한 비판보다는 대안제시와 소신 있게 문제 제기를 했는지에 대해 중점을 두고 우수의원을 선정하게 되었다.

채유미 의원은 교육위원회 소속으로 서울시교육청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돌봄전담사 직무분석과 처우개선 방안’,‘꿈을 담은 교실 예산 부적정 사용’,‘장애인학생 희망 학교 배치 문제’,‘시각장애인 도서관 서비스 문제’등을 지적하면서 서울시 교육을 위해 현실성 있는 문제제기와 대안제시를 높이 평가 받았다.

우수의원으로 수상한 채유미 의원은“처음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뜻깊게 생각한다”며,“생각지도 못한 큰 상을 주신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하며, 주민의 대표자로서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라는 의미로 새기며, 교육복지와 노동복지가 잘 이루어져서 사회적 약자가 배제되지 않고, 배려 받는 서울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