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제3기 주민자치위원 공개모집
당진시, 제3기 주민자치위원 공개모집
  • 이명선 기자
  • 승인 2018.11.20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개 읍면동 전지역, 이달 30일까지 접수 -
주민자치위원회 출범 총회 모습
주민자치위원회 출범 총회 모습

충남/엔디엔뉴스 이명선 기자 = 당진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하고 민선7기 당진형 주민자치 활성화의 중심 역할을 맡게 될 제3기 주민자치위원을 14개 전 읍면동에서 공개모집한다.

주민자치위원은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과 더불어 주민의 편의와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자치 활동을 담당하며, 지역 주민의 화합과 지역 공동체 형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 모집을 통해 새롭게 구성될 제3기 주민자치위원은 각 읍면동에 거주하고 있거나 사업장에 종사하는 사람 중 봉사정신이 투철하고 주민자치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지가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특히 시는 올해 처음으로 위원 전체를 공개모집해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의 폭을 넓혔다.

위원 선정은 읍‧면‧동별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에서 기본 요건을 확인한 후 위원으로서 갖춰야할 기본 소양에 대한 교육을 이수한 뒤 지역별 여건에 따라 추첨 등 소정의 과정을 거쳐 지역별 운영세칙에 따라 최대 30명 이내의 위원과 예비위원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30일까지로 각 읍‧면‧동별로 모집 일정이 다른 만큼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각 읍동 주민자치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올해 말까지 활동하는 제2기 주민자치위원회 임기 동안 당진형 주민자치는 주민총회 시범도입, 지역별 특화사업 추진 등 한 단계 진일보한 민자치를 선보이며 제5회 대한민국 주민자치대상, 17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제도정책 분야 최우수상, 신평면당진2동 주민자치위원회 공동 장려상 등을 수상하며 전국적인 우수사례로 우뚝 섰다.

이명선 기자  leems015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