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과 서울특별시는 서울형혁신교육지구*에 참여하면서 느낀 열정의 스토리 또는 변화된 자신과 이웃의 모습을 담은 수기를 시민, 학부모, 청소년 및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10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공모한다.

서울형혁신교육지구 활동 소재는 모두 공모 가능하며, 이를 ‘당신의 스토리를 책으로 만들어 드립니다.’라는 주제로 진행하여 현장에서 느끼고 변화된 사례를 발굴하여 보급함으로써 혁신교육지구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추진된다.

수기의 내용은 단순한 활동이나 사업내용 나열이 아닌, 활동하면서 나 자신 또는 이웃과 현장의 변화 모습, 느낀 점을 위주로 작성하여야 한다. 제출된 수기 중 총 36편을 선정하여 ‘당신의 스토리를 책으로 만들어 드립니다’라는 주제처럼 수기집으로 출판하여 증정하고 각급 학교 및 서울형혁신교육지구 관련기관에 보급한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마을과 학교의 상생을 통한 청소년의 주체적 성장과 마을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해 헌신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발굴하여 전파하는 것은 프로그램 하나를 기획하여 추진하는 것 못지않은 큰 의미를 지닌다.”고 강조하고 많은 분들의 응모를 당부했다.

응모작은 서울시교육청에서 이메일로 접수(ngo201@sen.go.kr)하며, 공모에 대한 접수 및 자세한 문의사항은 서울시교육청 참여협력담당관(☏ 3999-378), 서울시청 교육정책과(☏ 2133-3929)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