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7월 12일, 구청 제2청사에서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 전자입찰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는 전국에 산재한 발주처(조달청 나라장터, 한국전력, 도로공사, ㈜KT, 포스코 등)의 각종 입찰·낙찰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관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매출 증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지난 2010년 3월부터 ‘맞춤형 입찰정보’ 제공, 전문 상담 및 연 2회 이상 무료 입찰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2018년 4월에는 회원 편의성과 접근성 향상을 위해 디자인 개편, 모바일웹서비스 제공 및 회원가입단계 축소 등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였으며, 강동구 관내 중소기업체는 누구나 홈페이지(http://bid.gangdong.go.kr)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실무교육에서는 입찰용어‧입찰참가절차 등 입찰 기초지식과 복수예가방식을 통한 사정률 이해, 적격심사 및 평가에 따른 투찰율의 이해, 사정률의 확률적 분석 및 업체 성향분석을 통하여 성공적으로 낙찰받기 위한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교육은 강동구 소재 중소기업 실무자 3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기간은 6월 21일(목)부터 7월 6일(금)까지로 입찰정보서비스 홈페이지(http://bid.gangdong.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 사항은 콜센터(1644-992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