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 관점에서 전반적 안심과 중요 안심요소에 대한 평가로 선정', '지금 한국사회 키워드는 안심이다.'
- '2014 KPEI 조사결과', '인증기업 소개'

 

국제마케팅기구(IMO, International Marketing Organization, 회장 곽재선)에서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협회(KMA, 회장 김해관)가 주관하는 ‘2014 Winter Global Marketing Conference’가 12월 10일 강남노보텔 프로방스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2014 KPEI (KoreaPurchase Ease Index,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산업부문별 1위’에 대한 인증식 및‘고객의 불안을 경영하라!’라는 주제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한국마케팅협회김해관회장은 개회사에서 “세월호 사건 등을 계기로 한국사회에서 중요성이 한층 증대되고 있는 안전과 관련하여, 사전에 예방하는 활동으로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사회 구축과 고객이 안심하고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풍토 조성을 통하여 한국사회의 안심 문화 정착 및 발전을 선도하기 위하여 이번 행사를 마련하였다.”고 하였다. 그리고, 김대권 KMA CSV경영연구소장은‘고객의 불안을 경영하라.’는 주제 강연을 통해 “리먼브라더스사태 이후 미국 경제에서 성장의 불씨가 꺼지고 일본과 한국을 비롯하여 아시아 국가들이 어려움에 처해 있는 현실을 헤쳐가기 위하여고객의 구매행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불안요소에 대한 경영을 통하여 실질적인 성장기반 확립과 경쟁력 향상을 실현할 수 있다.”고 하였다.

‘2014 KPEI (KoreaPurchase Ease Index,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산업부문별 1위’에 대한 인증식에서는 유한킴벌리의 ‘하기스’와 ‘좋은느낌’이 기저귀와 생리대 산업부문에서 1위에 선정된 것을 비롯하여, 샘표식품㈜의 ‘샘표’가 간장과 된장에서, 풀무원생활건강㈜의 ‘풀무원베이비밀’이 이유식에서, 롯데푸드㈜의 ‘파스퇴르’가 분유에서, 오티스엘레베이터(유)의 ‘OTIS”가 엘리베이터에서, ㈜코웨이의 ‘룰루’와‘코웨이’가 비데와 정수기에서 1위에 선정되는 등 총 69개 산업부문에서 고객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구매안심지수 1위기업이 선정되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