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협회, 2016 구매안심지수 서비스부문 발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서비스 부문이 발표되었다.

KPEI는 고객이 느끼는 안심수준을 지수화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 모델로써 금년이 3회째이다.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0일까지 127개 산업부문에 대하여 이루어 졌으며, 전반적인 안심수준, 제품의 품질, A/S, 신뢰도 등의 항목에 대하여 1,000점 만점으로 집계된다.

조사를 담당한 문기연팀장(마케팅협회)은 “우수한 상품도 판매가 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면서 "소비자들의 구매 시 느끼는 불안요소를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활동"이라고 하였다.

관련 시상식은 3월30일 국회에서 진행된다.(문의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팀, 070-7437-5682)

 

 

2016 KPEI 산업군별 1위 ▲서비스부문 △TV홈쇼핑 홈앤쇼핑(2연) △고기체인점 새마을식당 △군대 공군(3연) △대형서점 교보문고 △대형슈퍼마켓 이마트에브리데이 △대형할인점 이마트 △대형항공사 대한항공(2) △렌터카 AJ렌터카(3연) △면세점 신라면세점 △방범보안서비스 에스원SECOM(3연) △백화점 롯데백화점 △생명보험 현대해상 △신용카드 현대카드(2) △여행사 노랑풍선(2연) △은행 KB국민은행(2연) △이동통신서비스 SK텔레콤(2연) △전자전문점 삼성디지털프라자(2연) △종합병원 서울대학교병원 △주유서비스 SK주유소(2연) △증권회사 현대증권 △지하철 서울메트로(3연) △콘도/리조트 한화리조트(2연) △패밀리레스토랑  빕스 △한식뷔페 계절밥상 △호텔 신라호텔(2) △LCC항공 제주항공 △간편결제서비스 삼성페이 △도넛전문점 던킨도너츠(2연) △떡볶이전문점 신전떡볶이 △배달서비스앱 배달통 △베이커리 뚜레쥬르 △빙수전문점 설빙 △소셜커머스 위메프(2연) △숙박예약앱 호텔스컴바인 △스키장 하이원리조트(2연) △아이스크림전문점 하겐다즈(2연) △영화관 메가박스(2연) △오픈마켓 G마켓(2연) △온라인서점 YES24(2연) △온라인직업교육 에듀윌 △워터파크 롯데워터파크 △치킨전문점 교촌치킨 △커피전문점 스타벅스(2연) △택배서비스 우체국택배(3연) △테마파크 에버랜드(3연) △패스트푸드 버거킹(3연) △편의점 GS25(2연) △프리미엄김밥 고봉민김밥 △피자전문점 파파존스(2연) △헬스/뷰티스토어 올리브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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