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EK(주) 총괄사장 김성일 / 오른쪽 한국아동숲교육학회 회장 곽노의

유아교육전문기업 EK(주)(회장 이희주)와 한국아동숲교육학회(회장 곽노의)가 지난 11월 5일 서울교육대학교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교육 콘텐츠의 발전과 전문성 향상에 기여하고, 상호 협력 관계를 수립하기 위한 것으로 교육 및 콘텐츠 발전과 사업의 상호 교류를 목적으로 한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공동연구, 산학협력, 정책자문 등 기관과 지역사회의 발전에 필요한 사항 ▲공동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산업·학술 관련 정보교류 및 공동행사 개최 ▲기관의 관심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이다. 

한국아동숲교육학회는 아동숲교육 이론과 실제에 관해 심도 있게 토론하고 의견을 나누는 학술의 장을 통해 아동교육의 질적 향상을 꾀하며, 숲교육학 및 아동교육학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오는 12월 17일에는 ‘인공지능 시대·숲과의 융복합·아동행복’ 주제로 숲교육과의 융복합적 접근 방안 모색을 위한 동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EK(주) 관계자는 “한국아동숲교육학회와 함께 교육 콘텐츠의 전문성과 기관 및 지역사회의 발달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한 단계씩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케이주식회사는 ▲유아교육 포털사이트 ‘EK(주)_키드키즈’, ▲유아교육 전문잡지 ‘월간유아’, ▲원격교육연수기관 ‘㈜교컴_교육사랑연수원’, ▲직장어린이집 컨설팅 ‘EK보육경영연구소’를 운영 중이다. 아울러 교사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온라인 아카데미 운영, 기관 운영에 필요한 맞춤형 회계 플랫폼 서비스(KAS)를 제공하고 있으며, 쇼핑몰, 키드키즈 알림장, 구인구직, 키즈쌤 등 유아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이를 바탕으로 이케이주식회사는 교육과 정보기술을 결합한 ‘에듀테크(Edutech)’환경을 구축해 유아교육계를 선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